돈 아낄 수 있는 자동차 주유 꿀팁 방법

안녕하세요. 뽀장군이에요. 2022년 초반부터 계속된 휘발유, 경유 값이 상승해서 주유하기가 너무 어려웠잖아요? 그렇다면 조금이라도 자동차 주유할 때 절약하는 꿀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주유 한 두 번 하는 거 아니잖아요. 여러 번 지키다 쌓이면 정말 꿀팁이 되는 절약 주유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주유비 절약 꿀팁썸네일1

 

자동차세 연납으로 6.4% 할인 받자▼

자동차세 연납 포스팅으로 이동하기

 

 

연료 부족 경고등이 켜지기 전 미리 주유

자동체 계기판에 주유 경고등이 들어온다면 연료가 거의 바닥을 보이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이때 주유를 하게 되면 연료통에 기름이 거의 남지 않아 연료 탱크 바닥과 부딪히면서 일정량이 휘발되어 날아가게 됩니다. 이 수치는 매우 적지만 쌓이게 되면 정말 아까운 기름을 낭비할 수도 있는 것이죠.

 

 

 

셀프 주유소 가기

보통 셀프 주유소와 셀프가 아닌 주유소의 기름값 차이는 30~100원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우리는 기름을 리터 단위로 넣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리터로 계산한다면 셀프 주유소를 찾아가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기름은 최대한 천천히 들어가는 게 가장 좋은 절약 방법인데요. 기름을 빨리 넣게 되면 그 떨어지는 속도에 일부가 산화되어 날아가버립니다.

주유소 꿀팁1
출처-pixabay

 

 

기온이 비교적 낮은 저녁, 새벽 시간에 주유

절약하는 자동차 주유 꿀팁 방법 중 하나는 덥거나 비교적 따뜻한 오전이나 낮에 주유하는 것보다는 저녁 시간이나 밤 시간대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따지면 여름보다는 추운 겨울이 기름이 조금 더 들어가게 됩니다. 왜냐하면 더우면 연료통 안의 공기가 팽창하여 그만큼 주유하는 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연료통뿐만 아니라 기름을 넣는 쪽도 마찬가지겠죠? 

 

주유소에 유조차가 있다면 주유하기 않기

주유소에 갔는데 탱크를 달고 있는 유조차가 기름을 공급하고 있다면 다른 주유소를 가거나 다음에 넣으시는 게 좋습니다. 유조차가 탱크에 기름을 넣을 때 주유소에 보관하고 있던 기름의 밑 부분이 퍼지면서 여러 가지 찌꺼기가 탱크 안에서 떠 다니게 되는데 그때 주유하신다면 기름 대신에 그 찌꺼기들이 들어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격 단위 말고 리터 단위 이용해 주유

대부분의 분들이 주유할 때 2만원, 3만 원, 5만 원 등 가격 단위로 주유를 하고 계십니다. 왜냐하면 리터보다는 더 친숙하고 편하기 때문인데요. 가격 단위로 주유를 한다면 가격 단위와 기름의 리터 단위가 맞지 않아 약간의 오차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차이를 없애려면 내 차에 몇 리터를 넣으면 게이지가 얼마나 올라가는지 평소에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리터로 주유하세요.

유조차 이미지1
출처-shyun_80

 

 

주유 손잡이를 뺄 때 위 아래로 살짝 털기

사실 능숙한 분들일 수록 주유를 마치고 손잡이를 뺄 때 가장 많은 기름을 낭비합니다. 대부분 연료통 주변에 흘려 기름이 금방 휘발되는 것을 보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 양이 위에서 드린 절약되는 방법들 중에 가장 많이 낭비되는 구간입니다. 그래서 주유가 끝나면 손잡이를 잡고 약간 위아래로 털듯이 살짝 털어주면 묻어있던 기름이 내 연료통으로 최대한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놀랍게도 이렇게 낭비되는 기름이 1년이면 리터 단위가 된다고 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