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X 도대체 어떤걸 구매해야할까?

아이폰8 시리즈 구매 고민

안녕하세요. 게임타파입니다. 오늘 갖고나온 팁은 아이폰8 시리즈에서 과연 어떤 것을 구매해야할지 고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많아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글에서 자신의 상황과 구매 욕구에 따라서 참고하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이라 믿습니다. 또한 필자는 아이폰8 플러스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기도 해서 솔직 담백한 구매 결정을 도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자 아래 글에서 구매 고민하시는 분들의 마음을 뻥 뚫어 드리겠습니다. 아래 몇 가지 유형에서 자신에 유형에 따라 선택해보세요.

나는 안드로이드 유저였다

첫 번째로 현재 스마트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의 유형 중 하나가 안드로이드를 줄곧 사용해 왔다는 분들입니다. 이 분들이 고민 하시는 것 중 대부분이 큰 화면이 좋은데.... 라고들 말씀하십니다. 왜냐하면 안드로이드 폰은 2~3년전 폰의 디스플레이 크기도 대부분 5인치 이상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이폰8은 구매를 꺼려하시는 케이스가 많죠. 그렇다면 아이폰8 플러스와 아이폰X인데 난 아이폰을 써보지 않았지만 옛날 디자인인 아이폰8 플러스가 조금 더 끌려~ 라고 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았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으셨고 아이폰8 시리즈의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의 추천을 믿고 아이폰8 플러스로 이동하시기 바랄게요. 아이폰8 플러스의 화면과 성능으로도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옮기는 퍼포먼스를 제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안드로이드 7년, 아이폰 2년 사용했습니다)

아이폰 유저였지만 셀카를 많이 찍는다

아이폰을 줄곧 사용했지만 이전처럼 셀카가 이쁘게 나온다고 믿고 계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 분들은 조용히 아이폰X를 기다리십시오.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는 후면 카메라는 정말 잘나오고 색감도 좋고 풍경이나 인물 모두 잘 나오는 편입니다. 하지만 전면 카메라의 성능이라고 하기는 그렇지만, 전면 카메라의 조도가 굉장히 낮은 편으로 빛이 있어도 살짝 어둡게 나와 필터를 바꿔도 화사하게 나오지 않네요. 개인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IT 기기를 많이 접해본 필자로써는 셀카 용도로는 비추천입니다. 아이폰X가 어떤 셀카 퍼포먼스를 보여줄지는 몰라도 우선 아이폰8 시리즈는 비추... 합니다


후면 카메라로 풍경이나 옷 또는 인물을 많이 찍는다

그럼 당장 아이폰8 또는 아이폰8 플러스를 구매하십시오. 당신에게 가격대 대비 딱 맞는 스마트폰이 될 것 입니다. 사실 아이폰8 플러스가 아이폰8 보다 광각 기능이 있어서 조금 더 풍경의 멋스러움을 표현해줄 수 있는것은 사실이라 아이폰8 플러스 쪽을 조금 더 추천합니다. 


풀터치가 시원하고 동영상을 많이 찍는다

아이폰8 시리즈에도 4K 60프레임 동영상이 지원됩니다. 하지만 이 것으로도 부족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바로 유튜브를 하시거나 동영상을 많이 찍어야 하시는 분들입니다. 이 분들은 아이폰X를 기다렸다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아이폰X의 가격은 동영상 기능에 4K 해상도에 DSLR급 동영상 성능을 갖추었다 하네요. 한국에 출시되거나 본 적은 없지만 뉴스 기사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저 정도 성능이라면 저 가격이 결코 비싼 가격은 아니다라는 기사였죠. 또한 동영상의 특성상 화면이 조금 더 시원한 환경에서 촬영하고 확인하면 다다익선이니 풀터치가 조금 더 어울릴 것 입니다. 


고민이 좀 풀리셨나요

위 유형들 중 자신의 타입과 상황에 맞추어 아이폰 구매를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아이폰8 플러스의 퍼포먼스로도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기기를 구매하신다면 블로거로써 정말 기쁠 것 같네요.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