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잡소리 중 조수석 잡소리, 알고보니 이 것이 원인이다?

신경쓰이는 잡소리의 원인, 제가 싹다 알려드릴게요.

 

조수석 잡소리 원인은?

안녕하세요. 게임타파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잡소리 중 조수석 잡소리에 대해서 잡는 팁을 하나 알려드리려 합니다.

조수석 잡소리의 원인은 워낙 여러 가지긴 하지만 대표적인 원인을 알려드리고 팁을 공유하여 실제로 잡소리를 잡는 분들이 생겨났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글을 작성합니다.

아래 글에서 시원하게 해결해드릴게요.

 

조수석 잡소리 원인 1

 
흔히 현대, 기아차에서는 거의 고질적으로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 구매 후 약 3~5개월 안으로 조수석쪽에 뭔가 떨리는 듯한 잡소리가 나는 경우, 운전 신경을 분산하여 운전자에게 상당히 안좋은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원인 중 한 가지는 조수석쪽 안전벨트 풀리는 장치쪽에서 나는 경우 입니다. 이 경우 자가 진단은 하기 어렵습니다.

현대 자동차 블루핸즈를 방문하여 조수석 벨트를 교환하는 방법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며, 이런 경우 실제로 잡소리를 잡아서 속이 시원했던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참고하여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 

 

조수석 잡소리 원인 2

 

이 경우 조수석 잡소리 원인 중 70~80%에 해당하는 원인인데요. 바로 조수석에 사람이 타고 있으면 잡소리가 나지 않지만, 사람이 타고 있지 않을때는 심하게 덜덜 거리는 소리가 나는 바로 그 원인!! 조수석 헤드레스트 입니다.

이 경우 많이 알려진 팁으로는 헤드레스트를 단순히 완전히 뺏다가 다시 껴는 방법이 공유되고 있긴한데, 정말 임시 방편적인 방법입니다.

잠시 나지 않다가 또 다시 나게 되죠. 많은 분들이 헤드레스트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과감하게 헤드레스트를 교체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긴한데, 그 방법이 힘든 상황이라면 운전석 헤드레스트와 조수석 헤드레스트를 서로 교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대부분의 헤드레스트 잡소리를 간단하게 자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여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수석 잡소리 원인 3

 

마지막으로 조수석 잡소리 원인 중 세 번째는 조수석쪽 시트에 결함이 있을 경우 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약 5%내 정도에서만 발생하는 원인이라 이 부분때문에 소리가 난다는 확신이 있기 전까지는 교체를 권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조수석 잡소리 해결 방법 중 가장 비용이 비싼 해결 방법이기 때문이죠. 만약 무상으로 하실 수 있는 상황이라면 위 원인 2개를 시도해보시고 마지막으로 시트 문제가 확실할 경우 실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잡소리는 운전자의 적!!

운전자에게 잡소리는 굉장히 신경을 주는 장애물과도 같습니다. 하지만 조수석에 타고 계신분들은 뭔 이런 소리에 이렇게 집착을 하시냐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운전자는 조금의 소리에도 예민해지기 때문에 스트레스까지 받으시는 경우가 많으므로 제 글을 보시고 꼭 해결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