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와 휠 17인치? 18인치? 너무나 고민인 분을 위한 추천

타이어 인치 올리는 것에 대해 싹다 알려드릴게요!

 

휠 타이어 17인치? 18인치?

안녕하세요. 뽀장군입니다. 자동차 이야기를 하나 두 개 드리다보니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과 팁은 휠 타이어 17인치와 18인치를 두고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이니 자세히 살펴보시고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필자는 15인치부터 19인치까지 모든 휠 타이어를 장착해보고 사용해봤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하시는 고민을 타파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17인치 타이어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17인치 타이어의 장점이라 불릴 수 있는 것은 15, 16인치 휠보다 휠의 직경이 크기 때문에 디자인 면에서 많은 디자인을 표현해낼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와 휠 사이에 타이어의 두께 또한 조금 얇게 표현되어 멋스러움을 한 층 더해 줄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15인치 타이어와 비교하자면 연비와 출발, 승차감 면에서 조금 떨어질 수는 있습니다.

아주 민감하지 않으신 분들이면 거의 모를 정도의 감이지만 예민하신 분들은 느낄 수도 있으나 이런 분들도 교체 후 1주일이면 17인치 타이어에 길들여져 거의 모른다고 합니다. 

또한 자동차의 옆면에서 살펴보면 자동차의 자세가 살아납니다. 그 때문에 17인치 이상의 휠을 장착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아는데요.

외관 때문에 교체를 고민하고 계시지만 연비, 승차감 등등을 고려하여 교체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과감하게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자동차 휠 추천 - 카자몰

 

자동차 휠을 구매하는 곳은 순정이 아닌 이상 대부분 업체를 이용하고 계실겁니다. 제가 이용해본 곳 중 만족스러웠던 곳이 있어서 추천해드리려 해요.

바로 카자몰이라는 곳인데요. 자동차 용품을 거의 다 팔기 때문에 구경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휠 타이어 추천
자동차 용품 - 카자몰

휠만 있는건 아니고 타이어도 괜찮게 구매할 수 있고, 다른 각종 자동차 용품들도 만족스럽게 구매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5인치에서부터 22인치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휠이나 타이어 구경하실 때는 카자몰을 추천드립니다.

 

 

15, 16인치와 17인치의 연비 차이

예를들면 15인치로 100km 고속 정주행으로 30km를 갔다고 합시다. 그럼 준중형 자동차 기준으로 1L당 19~20km정도가 찍혀있다고 가정한다면 17인치로 동일 환경에서 주행했을때 17~18km가 찍혀있을 것 입니다.

솔직히 이정도면 멋스러움을 강조하면서 감수 할 수 있는 연비가 아닐까 필자는 추천하는 바입니다. 

또한 16인치와 17인치의 연비 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구요. 17인치와 18인치 또한 연비차이는 정말 미비합니다. 

 

17인치와 18인치의 승차감 차이

17인치를 사용하시면서 18인치로 인치업을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승차감을 자주 물어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미 17인치를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승차감은 포기하신걸로 간주를 해도 무방한 상태이죠.

17인치와 18인치의 승차감 차이는 거의 느끼지 못하실수도 있습니다. 다만 집에 아기와 아내가 2세를 품고 계시다면 출산 후 18인치로 인치업을 계획해보세요^^ 아내를 위하여! 

 

18인치 이상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18인치는 17인치보다 타이어의 두께가 좁기 때문에 휠로 가득찬 자동차의 자세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스포티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인치기 때문에 많이들 고민하시는걸 보았습니다.

이 중 가장 많이 고민하시는게 연비! 승차감! 이 항목은 17인치에서 다뤘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18인치에서 가장 고민하시는 것이 출발 시 굼뜸 (출발 시 속도가 늦게 붙는 현상) 기본 브레이크 용량에 따른 브레이킹을 걱정하시는데요~ 이 모든 것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만약 15~16인치를 사용하시다가 바로 18인치로 인치업을 하신다면 출발 굼뜸 현상을 많이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이는 많이 민감하지 않으셔도 느낄 정도로 느낌이 심합니다. 하지만 17인치를 사용하셨던 분이라면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이니 고민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순정 브레이크와 라이닝을 사용하고 있다해도 18인치를 브레이킹으로 세우는 것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살짝 밀린다는 느낌을 받으신다는 분들도 계시긴 한데, 사용하시다가 브레이크가 마모가 된 것이 아니라면 순정 브레이크로도 18인치 충분히 브레이킹이 가능합니다.

17인치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함께 알면 좋은 자동차 정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