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크래프트, 완성도 높은 전략 모바일게임
- 게임 (Game)/모바일 전략 & 시뮬레이션
- 2017. 7. 4.
신작 모바일게임 테일즈크래프트, 마치 모바일에서 스타크래프트 또는 워크래프트를 하는 느낌을 받았고 방식도 비슷슷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 많은 전략이 존재하는 게임으로 오랜만에 집중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 나왔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테일즈크래프트의 첫 느낌을 살펴보자면 게임 그래픽과 상자 획득과 열기는 계속 핫한 클래시 로얄을 쏙빼 닮았습니다. 허나 게임 방식은 완전히 다릅니다. 게임을 해보면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 생각이 물씬 나면서 추억에 잠기실 수도 있습니다.
▼테일즈크래프트 빌드 공략 보기
[게임 리뷰 & 추천/전략 & 시뮬레이션] - 테일즈크래프트 빌드 공략, 싸움은 한방이다.
미네랄과 가스를 캐며 건물을 짓고, 유닛을 뽑아 전쟁이 나가서는 완벽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직접 컨트롤도 할 수 있고 여러 덱을 조합하여 최강의 타이밍을 노리며 상대가 멀티를 하지 못하도록 해야합니다.
미니맵으로 보면 맵이 굉장히 넓을거라고 착각을 합니다. 하지만 막상 돌아다녀보면 모바일 게임이므로 굉장히 좁습니다. 이 좁은 맵 안에서 워크래프트 다운 전략을 펼쳐야 하는 게임입니다.
또한 전투에서 승리하면 나무상자, 철 상자, 황금 상자 등 여러 상자를 확률적으로 획득 할 수 있는데, 이 모습은 클래스 로얄과 비슷합니다. 그래픽도 슈퍼셀의 게임들과 아주 흡사하죠? 요새는 이런 게임들이 대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굉장히 많은 노력이 필요하여 개발 일정도 상당히 부족합니다.
하지만 스타크래프트 또는 워크래프트와 다른 점은 내가 꾸린 덱을 기준으로 병영 건물을 통해 뽑을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러므로 모든 상대 적은 나와 덱이 다를 수도 있다는 거죠. 원거리가 없을 수도 있고 있을 수도 있고 하다는 겁니다. 또한 카드를 기준치 만큼 획득하여 업그레이드를 하면 나만의 덱이 더욱 강해지는 거죠.
여러가지 영웅이 존재하고 조합이 존재하기 때문에 테일즈크래프트에서는 무려 총 76,904,685가지의 전략이 있다고 홍보하고 있죠! 대단하지 않습니까? 모바일게임의 스케일로는 표현할 수 없는 전략에 감탄합니다.
같은 리그에 있거나 상위 리그에 있는 상대의 경기를 볼 수 있는 시스템도 있어서 자신의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도구입니다. 사실 클래스로얄에도 있는 시스템이지만 테일즈크래프트와 같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에 더욱 잘 맞는 시스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예전부터 전략 시뮬레이션에 소질이 있었던 필자는 시작하자마자 연승을 달리며 레벨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 다음 포스팅에서는 빌드와 전략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경기가 종료되면 나와 상대의 차이를 확인 할 수 있는 통계도 있습니다. 이 통계를 통해 패배했던 경기를 분석하고 뒤돌아 볼 수 있는 도구 또한 존재하는 것이죠. 지금까지 모바일게임 전략 시뮬레이션이 이렇게까지 완성도가 높은 게임은 테일즈크래프트가 처음일 정도로 재미있고 놀랍습니다.
▼테일즈크래프트 공식 영상 보기
게임 관련글
[게임 리뷰 & 추천/RPG] - 소녀전선 공략과 리뷰, RPG의 판도를 흔들다.
[PC게임] - 디아블로3 강령술사 출시, 아이템 세팅과 스킬
[게임 리뷰 & 추천/RPG] - 리니지m 기사 장비 어떤게 최종 아이템일까?
[게임 리뷰 & 추천/RPG] - 리니지M 철, 가죽, 보석, 천 노가다 위치 정보
[게임 리뷰 & 추천/FPS] - 모바일 좀비게임 UnKilled(언킬드), 갓 좀비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