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성공신화 "스톤에이지" 로 이어간다. 전격리뷰

안녕하세요. 게임타파입니다.

 

넷마블의 야심작 "스톤에이지"가 출시된지 1~2주만에

 

구글 게임 매출순위 1위~3위를 하고 있는데요!

 

참 대단한 기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것보다 넷마블의 모두의 마블, 세븐나이츠는 몇년동안 매출순위 1~2위에서 떨어지지 않고 있죠!

 

참 대단한 넷마블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톤에이지의 원조는 일본의 서플라이사가 만들었던 스톤에이지 입니다. ㅎㅎ

 

넷마블이 2013년정도에 스톤에이지 IP로 스톤에이지 모바일을 개발하고 오픈했다가

 

별 성과를 이루지 못한채 1년6개월정도 서비스되다가 종료되었었죠!

 

 

그런데도 스톤에이지를 또 다시 연구하고 분석하여 요즘 트렌드형식으로 완전히 새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스톤에이지는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공룡을 펫으로 만들어 육성하는 시스템입니다.

 

펫에는 등급이 존재하나 반드시 3성보다 4성이 좋고, 4성보다 전설이 좋다. 라는 공식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결재를 하지 않고 즐기는 유저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평을 받기도 하고 있습니다.

 

급하신 분들을 위해 플레이 영상부터^^

 

 

 

플레이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독성이 강한 사운드와 턴제 방식으로 재미를 이끌었습니다.

 

 

 

스톤에이지의 귀환! 신 트렌드를 등에엎고 등장~

 

 

 

 

메인 로비 구성만봐도 즐기고 싶지 않나요??

 

스와이프해서 옆으로 이동할수도 있어요~ ㅋㅋ

 

 

 

옆으로 스와이프~ 짜잔~~~

 

 

 

 

 

 

보통 RPG게임에서 길드라고들 많이 하잖아요?

 

스톤에이지는 석기시대 배경이기 떄문에 부족이라고 부릅니다. 신선하쥬?

 

 

 

 

 

공룡연구소를 통해 각성석을 합성하고, 분해할 수 있고,

 

공룡들을 송별해 영혼석으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영혼석과 송별! 정말 신선한 컨텐츠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스톤에이지에는 모험뿐만 아니라 토벌대라는 컨텐츠가 있는데

 

이 토벌대를 잘만 이용한다면? 모험보다도 레벨업이나 공룡 성장에 가장 많이 도움이 됩니다!

 

모험은 클리어 조건을 위한 것이라면 토벌대는 레벨업과 공룡 성장에 필요해요.

 

 

 

 

모험~ 현재 필자는 고난의 장 3-1까지 밖에 클리어 하지 못했습니다.

 

고난의 장에선 적들이 상당히 쌔니... 더욱 진화시키고 초월시켜서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처음 즐기시는 분들은 모험의 장부터 클리어 하게 되는데!

 

모험의 장은 차근차근 올라오셔도 크게 어려운 점 없으시니 참고하세요~!

 

 

 

 

 

신선한 시스템! 너는 누구냐?!

 

바로 목장 시스템입니다. 내가 갖고있는 공룡들을 훈련하고, 진화 경험치를 채울 수도있고,

 

탐험을 보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공룡의 성격을 바꾸고~ 부여해주고 강화할 수도있는데요!

 

공룡의 성격이 만약에 성급한 이었다면! 성격부여로 또 다시 성급한을 달고있는 상태에서 얻는다면?

 

성급한+1이 됩니다. 바로 성격이 강화되어 추가 능력치가 오르는거죠!!

 

대박~이거 모르시는분들 꾀 많습니다. ㅎㅎㅎ

 

 

 

 

자~ 성격부여 강화중인 우리 킹북이!

 

아참~ 초보분들이 이 리뷰를 보신다면

 

공룡연구소 -> 펫조합에서 킹북이를 꼭 찾아 조합하여 만들어보세요!

 

초중반 꼭 있어야 하는 공룡중에

 

킹북이, 보르비스 <= 둘은 사랑입니다.

 

보르비스로 조합하기전 푸테라를 키우셔서 쓰고 계시다가

 

조합 조건이 되면 보르비스로 가시면 됩니다.

 

 

 

 

자~ 여긴 보물을 찾을 수 있는 곳!

 

공룡들이 보물을 찾아줍니다. ~

 

충성도가 높거나 전투력이 높으면 더 좋은걸 주네요?ㅋㅋㅋ

 

 

 

 

스톤에이지를 하시다보면 돈이 잘 안벌릴때가 많아요!

 

하지만 1주일마다 초기화되는 이 속임수의 동굴 클리어를 잘 이용하시면!!

 

돈이 대박 들어옵니다.

 

한판 클리어하는데 모험보다 짧지만, 단계별로 2~7만원씩 주기 때문이에요.

 

벌써 50단계를 훨씬 넘기신 분들이 많은데, 공략 참고해야겠어요 ㅋㅋ

 

 

 

 

레이드 시스템~

 

스톤에이지의 배경 스토리를 따라 기계공룡인 골로스가 레이드의 주인공이 되었네요.

 

골로스를 클리어하시다보면 다른 종류의 보스도 출현합니다.

 

골로스는 최초 도전 시 고기가 필요없지만, 다른 종류의 보스들은 첫 도전부터 고기가 필요합니다.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투기장이 되겠습니다.

 

투기장은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겨루는 것을 말해요!

 

실시간 입니다!!!  그래서 스킬 순서를 정하고, 전략을 짤 수 있습니다.

 

방어라는 시스템이 있기때문에 방어를 통해 적절히 피해를 감소 시켜주면 승리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총평

 

스톤에이지. 상당히 짜임새가 좋은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 서비스 초반이다보니 펫들간의 밸런스라던가.

 

UX (사용자경험) 등이 조금 더 직관적으로, 조금 더 짧은 루트로, 조금 더 편리하게

 

조작이 됬다면 좋았을껄~ 하는 부분들이 좀 있네요.

 

따로는 정리 해놨으나~ 공개는 하지 않겠습니다. ㅎㅎㅎ

 

여러분들도 플레이하시면서 어떤 점이 바뀌었으면 좋겠는지~ 어떤 점이 좋아서 재미가 있는지!

 

살펴보시고 게임하시면 반드시 고수가 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이상으로 넷마블 "스톤에이지"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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