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결제 해지 및 환불 방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뽀장군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넷플릭스 결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가장 많이 이용하는 OTT인데요. 자동 결제 설정이 되는 만큼, 이용을 원치 않을 때는 자동 결제를 취소해야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넷플릭스 결제를 해지 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아주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잘 따라서 해주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넷플릭스 해지 환불 방법

넷플릭스 해지 하는 방법

넷플릭스를 해지하시려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넷플릭스 고객센터 해지 방법 도움말에 들어가시는 게 가장 편리합니다. 메뉴를 따로 찾아서 들어가지 않으셔도 되는 방법입니다.

👉넷플릭스 해지 고객센터

 

넷플릭스 해지 및 환불 방법

위 화면에서 빨간색 글씨인 "넷플릭스 계정을 해지"를 터치 및 클릭을 해주시면 로그인 창이 뜨면서, 로그인 하게 되면 바로 해지나 재신청 화면으로 가게 됩니다.

넷플릭스 해지 및 환불 방법

저 같은 경우는 이미 해지가 되어서 멤버십 재시작이 나오지만, 만약 지금 해지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여기에 해지하는 버튼이 나오게 되고, 누르게 되면 해지가 됩니다.

해지를 하게 되면, 한 달 기준으로 그 달에는 계속해서 시청을 하실 수 있고, 그 다음부터는 해지가 되어 자동 결제가 되지 않게 됩니다.

 

넷플릭스 해지 주의사항

넷플릭스를 이렇게 해지 하셨다면,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나와 아이디를 공유했던 사람이 들어와서도 멤버십 재시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해지를 했는데 자동 결제가 되었다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환불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래서 위 화면에서 액세스 및 디바이스 관리에 먼저 들어가신 후에 "모든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 기능을 사용하여 로그아웃을 하시고, 비밀번호를 변경 하시면 공유했던 분들도 다시 들어올 수 없기 때문에 자동 결제가 임의로 신청되지 않는 것이죠.

넷플릭스 해지 및 환불 방법

그러면 자동 결제가 되는 상황이 이상한 것이라 꼭 위 처럼 다 해주신 후에 해지 넷플릭스 해지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환불 받는 방법

넷플릭스는 환불 방법이 어렵게 되어 있습니다. 그냥 환불 페이지가 있는 것도 아니고, 고객센터에서 전화 또는 라이브챗으로 요청을 하실 수 있는데, 한국어 버전에서는 문의 전화로 가능하고, 영어 버전에서는 라이브챗도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넷플릭스 영어버전 고객센터로 이동해주세요. 만약 한국어로 열린다면, 하단 한국어를 영어로 바꿔주신 후에 보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영어버전 고객센터

넷플릭스 영어버전 환불 방법

되도록이면 영어 버전에서 라이브챗으로 진행을 하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그래서 위 화면에서 "refund" 라고 검색하시면, 하단 Get in touch 메뉴가 보이고, Call Us 또는 Chat with Us 가 보입니다.

넷플릭스 영어버전 환불 방법

개인적으로 전화보다는 라이브챗으로 하는 게 가장 편하더라고요. 라이브챗 연결 해서 아래 영어처럼 진행하시면 됩니다.

Netflix has been paid against will. I want a refund.

이렇게 알려드리면, 다른 질문이 생기거나 물음을 하셔야 할 때 혼동이 올 수 있으니, 네이버 파파고의 힘을 빌리도록 합시다.

👉파파고로 이동하기

 

파파고의 힘을 빌려, 내가 하고 싶은 말들을 모두 써서 환불을 신청하시게 되면, 넷플릭스에서 검토하고 환불을 해줍니다. 대신 넷플릭스는 환불 규정이 있습니다. 아래를 살펴보신 후에 규정이 맞는다면 환불 요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환불 규정

  1. 해지 기간이 지나도 사용한 내역이나 시청 내역이 없다면 환불이 가능
  2. 환불 및 해지 후 그 마지막 날 까지는 사용이 가능
  3. 넷플릭스 코리아에서는 환불이 불가능 > 그래서 영어 버전 라이브챗으로 환불을 받으시면 됩니다.

또한 결제 한 후 7일 이내에는 환불이 가능하도록 나라에서 시정 조치를 했다고는 하는데, 영어버전에서 환불이 되는 만큼, 미국이라 관련법을 준수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1~3번의 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만약 내가 해지를 신청했는데, 다른 이유로 자동 결제가 되었다면, 자신의 의지와 상관이 없이 결제가 되었다는 걸 강력하게 어필을 하시면 웬만하면 환불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원래 미국 같은 경우는 고객의 환불 요청에 대해서 꾀나 관대한 편이라 이런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하실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말아주세요.

 

마치는 글

넷플릭스는 세계 최대 OTT 입니다. 이런 말이 있죠? 넷플릭스를 안봐서 환불을 했더니, 또 재가입 하고 싶어지더라, 재가입 했더니 메인화면 휠 굴려가며 어떤 거 있나 보면서 결국 끄더라.

왜 이런 이야기가 나올까요? 수 많은 영화나 드라마가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 전부가 내 취향에 맞는 영화나 드라마가 아니기 때문에 내가 필요한 콘텐츠는 한정적 일 수 밖에 없는 것 입니다.

이처럼 만약 무언가를 보고 싶거나, 드라마, 예능 같은 것을 보고 싶으시다면 비싼 넷플릭스 외 쿠팡플레이 등을 이용해보시는 게 어떠실까요? 와우 회원이면 무료로 볼 수 있으니, 이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쿠팡플레이 바로가기

지금까지 넷플릭스 해지 및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 모두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