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렌트카 빌릴 때 꼭 살펴 봐야 할 주의 사항

렌트카 빌릴 때 주의해야 할 점, 제가싹 다 알려드릴게요!

 

여행 시 렌트카 빌릴 때 여러 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이 주의사항을 체크하지 않았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어떤 주의사항이고, 꼭 살펴보아야 할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밑에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잘 외워두셨다가 실제 렌트카를 빌릴 때 실행해주시기 바랄게요.

렌트카 주의사항 (빌리기 전)

렌트카 주의사항

면허증 기간

면허는 취득일로부터 1년 이상이 경과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12인승을 빌린다고 했을 때, 만 21세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점, 15인승 이상부터는 만 26세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점 꼭 확인해주세요.

운전자가 혼자가 아닐 경우

같이 여행간 사람과 같이 운전을 해야할 경우, 모두 운행이 가능한 차종을 선택하시고, 평소 승용차를 끌었는데 SUV를 하기 보다는 평소와 비슷한 차종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차량 관리가 잘되는 업체 선정

우선 SK, 롯데 같은 큰 업체 위주로 선정 하되 작은 곳이라면, 차량 관리가 아주 잘되어 있는 업체를 선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미리 알 수 없으므로 인터넷 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세요.

 

24시 콜센터 여부 확인

여행 시 렌트카는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사고가 날 수도 있고, 처리를 해야하는 일이 생기기 때문에 24시간 콜센터가 있는 업체를 선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대인 대물 보상 한도

책임 종합 보험 가입은 필수이며, 대인 대물 보험의 한도는 서비스마다 달라서 렌트 비용이 너무 저렴하면 항상 체크해보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자차보험 확인

렌트카를 빌릴 때 자차보험을 드는 건 선택사항입니다. 하지만 웬만하면 혼자 사고난 것까지 보장을 해줄 수 있는 완전자차 이상의 보험을 추가로 드는 것이 좋습니다.

렌트카 주의사항 (빌린 후)

 

예약한 차종이 맞는지 확인

예약한 차종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내가 예약한 차와 다르다면 반드시 항의해서 바꾸시길 바랍니다.

전체 외관 꼼꼼히 확인

범퍼, 문, 트렁크, 휠, 바퀴, 헤드라이트 등 긁힐 수 있는 곳은 모두 꼼꼼히 살펴보시고, 범퍼나 휠에 경우 잘 긁힐 수 있으니 사진을 찍어두시는 게 좋습니다.

필수 기능 확인

핸들을 돌려보거나 깜빡이, 와이퍼, 후방카메라 등 주요 기능들을 우선 체크하셔서 출발 하기 전 하자가 있다면 바로 바꿀 수 있도록 합니다.

주유량 확인

주유량 확인은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반납 시 최초 주유량 만큼 주유를 해놓고 반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최초 주유량도 사진을 찍어두시면 신경쓰지 않고 놀수 있습니다.

차량의 기름 종류 확인

빌린 가량이 가솔린이라고해도 간혹 잘못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주유구를 열어 가솔린인지 디젤인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높은 산이나 좁은 길, 운전 주의

특히 제주도에서는 좁은 길이 많고, 조금이라도 늦게 간다면 뒤에 차가 밀리는 현상도 자주 있습니다. 이럴 때 마음 급하게 먹지 마시고, 천천히 운전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높은 산이나 너무 좁은 길은 애초에 피하시고 넓은 우선으로 운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주도는 초보자가 휠이나 바퀴 등을 긁을 곳이 아주 많거든요.

흡연 여부 확인

차량을 빌려 딱 처음 탓는데 흡연 차량이거나 악취가 난다면 이 렌트카 업체는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큰 렌트카 업체는 차량 비흡연이 기본입니다.

 

[돈 아낄 수 있는 렌트카 비교 포스팅]

렌트카 업체별 가격 비교 - 내륙, 제주도 렌트카 가격 살펴보기

제주도 렌트카 추천 및 가격 비교 (좋은 업체 선정 방법)

일반, 완전, 슈퍼 자차? 어떤 걸 들어야 할까? 이 것만은 알고 렌트하자!

 

마치며

렌트카를 빌릴 때는 여행을 간다는 부푼 마음에 사고도 잘 날 수 있고, 대처도 미흡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집에 돌아오고 나서야 "그 때" 왜 그랬지? 라는 생각을 갖으며 후회하곤 하는데요.

렌트카를 빌리기 전에라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할 것들을 미리 숙지하고 여행한다면 아주 즐겁고 편안한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렌트카 빌릴 때 주의사항에 대해서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