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간장 조림, 다이어트 건강식 만들기 레시피와 식단 다이어트 원리 추천

안녕하세요. 뽀장군이에요. 요새 다이어트 한다고 많은 음식들을 가려 먹고 있는 상황에서 닭가슴살로 맛있게 건강식 요리를 해보고, 맛있어서 추천을 해드리려 합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대부분 기름 지거나 아니면 칼로리가 높은 탄수화물류를 거의 먹지 않으시고 적당양만 드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는데, 매일 닭가슴살을 그냥 삶아먹거나 하면 맛도 없고 오래 가지 못해서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시는 게 더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오늘 알아볼 레시피는 닭가슴살 간장 조림으로 탄수화물은 최소화하고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는 음식이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기도 해서 추천드리려 합니다.

닭가슴살 간장 조림 다이어트식 레시피

 

닭가슴살 간장 조림 레시피

닭가슴살 간장 조림 레시피는 정말 간단해서 혼자 자취하시는 분들도 손 쉽게 할 수 있고, 결혼 신혼인 분들도 아주 쉽게 반찬으로도 만들 수 있는 요리 입니다.

 
  • 생닭가슴살 또는 냉동 닭가슴살
  • 외간장
  • 다진 파, 마늘, 양파
  • 소주 또는 맛술 (없어도 가능)
  • 올리브유 또는 식용유 (소량)

맛을 볼 필요도 없는 재료라서 놀라셨죠? 아주 간단하게 외간장만 넣어서 조려도 맛이 나는 닭가슴살 간장 조림 레시피 입니다.

냉동 닭가슴살
냉동 닭가슴살

냉동 닭가슴살을 물로만 한번 씻어내어 후라이팬에 기름을 아주 소량만 둘러주고 그 위에서 중불에 오랫동안 해동 및 조리를 시작 합니다.

 

닭가슴살 익히기
냉동 닭가슴살 익히기

위처럼 냉동 닭가슴살 또는 생 닭가슴살을 천천히 익혀 주고, 그 동시에 양념장을 만들면 되는데, 양념장은 진짜 다른 조미료 하나도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만드시면 됩니다.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은 닭가슴살 4개 기준으로 180~200ml 정도로 외간장을 부어주시고, 거기에 다진 파와 다진 마늘 등을 넣고 미리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닭가슴살 간장 양념 붓기
간장 양념 넣기

닭가슴살이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칼집과 절반으로 잘라서 조금 더 빨리 익도록 도와주고, 만들었던 양념장을 부어 조금 더 잘 스며들게 큰 칼집을 내어 주세요.

닭가슴살에 칼집
닭가슴살에 칼집

이렇게 닭가슴살에 칼집을 크게 크게 내주셔야 간장 양념이 닭가슴살 속 까지 잘 스며듭니다. 만약 칼집을 내지 않으면 겉은 양념이 밴 것 처럼 보이지만, 나중에 속은 하나도 배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더 익으면 다 자른다
더 익으면 다 잘라 놓아 조림

닭가슴살이 더 많이 익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모두 잘라서 조금 더 조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속 살도 완벽하게 양념이 배기 때문에 더 맛있는 닭가슴살 간장 조림을 먹을 수 있게 됩니다.

 

계란후라이와 같이 먹기
계란후라이와 같이 먹기

아무래도 다이어트에서 중요한건 기름 진 음식은 최대한 배제하고,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맛있는 식단으로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밥은 최소화 또는 거의 먹지 않고, (아에 먹지 않으면 근육이 빠지게 되니 소량은 먹어주세요) 이렇게 위에서 요리 했던 닭가슴살 간장 조림과 계란후라이를 하나 해서 드시면 배도 차면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지 않는 음식이 완성 됩니다.

아래 닭가슴살 간장 조림의 칼로리는 참고만 하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직접 조리한 음식은 설탕이 안들어가고, 다른 조미료가 안들어가기 때문에 약간 더 낮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닭가슴살 간장 조림 칼로리 확인

다이어트식, 원리는 간단하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생각하시기에 쿠팡 등에서 판매하는 다이어트 도시락이나 300칼로리, 250칼로리 이런 도시락을 먹거나, 탄수화물을 아에 없애야 한다는 잘못된 생각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진짜 간단하게 아래 몇 가지 원칙만 지키면 식단으로도 엄청난 효과를 볼 수도 있게 됩니다.

  • 평소 먹는 양보다 50% 정도 줄인다.
  • 저녁에 야식 또는 술을 먹는 행위를 줄인다.
  • 아침은 요거트에 블루베리 등을 타서 간단히 먹는다. (아에 안먹지 않는다)
  • 점심은 1인 식사 기준 양으로해서 맛있는것을 먹어도 된다.
  • 저녁은 샐러드에 발사믹 또는 오리엔탈 소스를 뿌려 먹고, 파프리카를 약 2개 정도까지 많이 먹어도 된다.

위처럼 점심은 원하는 음식을 먹되, 평소보다 양을 줄이고 탄수화물을 먹는 대신 반찬을 더 먹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고, 식욕을 억제 하기 위해서 평소에 물을 많이 드시는 것도 식단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위 처럼 실천을 하게 되면 막상 해보면 진짜 별로 힘들지 않고, 참을 만 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다이어트를 하려면 많이 극단적인 식단을 생각하며, 더 하기 싫게 되어 다이어트 식단이 더 싫어지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는 것이 훨씬 더 많은 사례입니다.

저 역시 183cm 남자인데 98kg까지 갔다가 위 식단 원리로 운동은 하지 않고, 한 달 정도 실행 했을 때 약 91.5kg 정도가 되었고, 약 3개월 정도 실행 하면서 운동도 천천히 해주었을 때 85kg 아래까지 떨어뜨릴 수 있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도 항상 사먹는 것도 좋지만, 아주 가끔씩은 이렇게 건강식을 만들어 드시는 건 어떠실까요? 강력 추천드리며 가끔 레시피 활용해주시면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닭가슴살 간장 조림 레시피와 다이어트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