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게이밍 마우스 리뷰 추천 (얼티메이트와 비교)

게이밍 요소에서 가장 중요한 마우스 장비에 대해서 좋은 것을 써야 한다는 의견은 모든 게이머들이 공유할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마우스를 리뷰하고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기존에는 레이저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를 사용 중에 있었습니다.

아주 만족하며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사용을 했었고, 단점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마우스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더 좋고 비싼 마우스 뽐뿌가 와서 구입해보았습니다.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리뷰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는 거의 모든 게이밍 마우스 중에 최고라는 평을 받고 있는 마우스입니다.

기존에 로지텍 마우스를 15년 넘게 사용하다가 레이저로 2년 전에 넘어와서 더 이상 로지텍으로 넘어가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는데요.

레이저 게이밍 마우스가 저에게는 로지텍 마우스보다 훨씬 더 손에 잘 맞고, 성능도 좋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바실리스크 V3 PRO는 가격이 사악한 만큼의 값을 하는 것 같습니다. 충전독이 기존 얼티메이트 충전독과는 완전히 다른 편안함을 주었고, 마우스 역시 개선이 엄청 많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V3 PRO 충전독

왼쪽은 바실리스크 V3 PRO 충전독이고, 오른쪽은 얼티메이트 충전독입니다. 기존 얼티메이트 충전독은 마우스에 뚫린 홈에 맞추어 마우스를 놓아야 했기 때문에 간혹 충전이 안되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독으로 바뀐 이후 사용을 해보니 자석처럼 딱 붙어서 마우스를 대충 놓아도 완벽한 자리를 찾아가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V3 PRO 마우스

바실리스크 제품군은 디자인이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논슬립 패치의 크기가 동일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검색하실 때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 논슬립 패치로 구입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재질면에서 약간 더 고급스럽게 표면이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오래 사용하다보면 번들거림이 최소화되도록 만들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V3 PRO 마우스

측면에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버튼 외에 1개의 버튼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클러치 감도 조절을 위한 버튼이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저는 인터넷 창을 여는 키로 매핑해놓았는데, 굉장히 편합니다.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V3 PRO 마우스와 독

얼티메이트를 사용하다가 V3 PRO를 사용해본 소감은 충분히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충전독의 편안함과 마우스 자체 성능도 훨씬 업그레이드가 되어 편안함을 주었습니다.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V3 PRO 마우스 충전 중

충전독에 자석이 딱 달라붙어 어디에 놓아도 충전이 가능해서 굉장히 편했고, 재질도 얼티메이트보다 훨씬 더 고급스러워져서 논슬립 패치가 없어도 될 정도로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레이저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 VS V3 PRO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와 V3 PRO를 간단히 비교하자면 아래의 장점이 있습니다.

  • 무한 휠 기능 추가
  • 스마트 휠 추가 (휠을 빠르게 돌리면 알아서 무한 휠로 변경되고, 다시 택타일로 변하는 기능)
  • 마우스 피트 업그레이드 (조금 더 빠르고 부드럽게 마우스를 조작 할 수 있음)
  • RGB 감성이 하단에도 추가 됨
  • 충전독 편의성 증가
  • 클러치 감도 조절 버튼 1개 추가로, 키맵핑 가능
  • 택타일 휠 상태에서도 훨씬 더 부드러워서 손가락 피로도 감소

 

좌-V3 PRO / 우-얼티메이트

좌측 감도 조절 키 추가와 마우스 등과 클릭 버튼의 재질이 조금 더 오돌토돌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우측 얼티메이트에는 논슬립패치가 붙여져 있는데, 기존 얼티메이트는 버튼이 약간 미끄럽고 땀이 번지는 듯한 느낌을 받아 어쩔 수 없이 붙였습니다.

하지만 바실리스크 V3 PRO는 순정 자체만으로도 논슬립패치를 붙일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V3 PRO와 얼티메이트
좌-V3 PRO / 우-얼티메이트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재질이 약간 변하였고, 무한 휠과 관련된 기능들이 추가됬고 마우스 등 쪽에 RGB가 기본적으로 흰색이라 불이 들어오지 않아도 레이저 로고가 보인다는 게 특징입니다.

 

V3 PRO와 얼티메이트
좌-V3 PRO / 우-얼티메이트

휠 부분과 등 부분의 RGB가 나오는 건 동일합니다. 디자인도 동일해서 얼티메이트 사용 중인 분들은 이질감 없이 V3 PRO를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V3 PRO와 얼티메이트
좌-V3 PRO / 우-얼티메이트

바실리스크 V3 PRO는 하단에도 RGB가 추가되어 어두운 곳에서는 조금 더 감성적으로 변신합니다. 얼티메이트 같은 경우는 하단에 RGB가 없어서 살짝 밋밋하기도 했습니다.

 

V3 PRO와 얼티메이트
좌-V3 PRO / 우-얼티메이트

기본 마우스 피트가 V3 PRO는 시중에 파는 2세대 이상의 피트처럼 흰색이었고, 얼티메이트는 검은색이었습니다. 버튼 위치나 하단 인터페이스는 약간 변경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V3 PRO는 블루투스와 2.4Ghz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얼티메이트는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종입니다.

 

V3 PRO 수신기
V3 PRO 수신기

얼티메이트 충전 독프로가 없다면, 이 수신기를 2.4Ghz로 연결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충전 독프로가 있다면, 빈도수 4000Hz까지 지원하는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 독프로가 있다면, 저 수신기가 필요 없습니다.

 

바실리스크 V3 PRO와 얼티메이트 스펙

  바실리스크 V3 PRO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
스위치 레이저 3세대 광 스위치 레이저 1세대 광 스위치
RGB 포인트 언더 글로우 측면
USB 포트 USB C타입 마이크로 5핀
연결 방식 2.4Ghz, 블루투스, 유선 2.4Ghz, 유선
충전 QI 무선 충전, 케이블 충전 레이저 독 접점 충전, 케이블 충전
센서 레이저 포커스 프로 30k 센서 PMW3390 16000 DPI
레이저 하이퍼스크롤 휠 수동 감도 조절 휠
클러치 버튼 탈착 불가능 탈착 가능
무게 112g 107g
배터리 최대 90시간 최대 100시간
샘플링 주파수 최대 4000Hz (독프로 필요) 최대 1000Hz

 

스펙 중 가장 큰 차이점

  • 언더 글로우 RGB
  • 블루투스 지원
  • QI 무선 충전 가능
  • 레이저 하이퍼스크롤 휠
  • 레이저 포커스 프로 30k 센서

우선 PMW3390의 센서를 사용했던 얼티메이트는 제가 2년간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이 로지텍 상위 제품과 센서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마우스 포인팅 느낌은 다른 점은 크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V3 PRO는 레이저 포커스 프로 30k 센서를 사용했는데, 이 센서가 정말 괴물 센서 같습니다. 기존 얼티메이트보다 훨씬 더 부드럽고, 튀지 않아 브레이킹도 잘 되어 게이밍하는데 완전 신세계가 열렸습니다.

또한 V3 PRO는 무선 충전이 가능해서 무선 충전 패드인 레이저 파이어플라이V2를 통해서 독을 구매하지 않고도 그냥 두기만 하면 충전이 가능한 패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이어플라이V2
레이저 파이어플라이V2

파이어플라이를 사용해도 되고, 충전독을 사용해도 됩니다. 역시나 간지는 파이어플라이V2이고, 충전독은 잘 정돈된 느낌이 좋으신 분들에게 필요할 것 같았습니다.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총평

마우스 버튼 느낌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는 1세대 광 스위치이고, V3 PRO는 3세대 광 스위치입니다. 느낀 차이점은 클릭 구분감이 훨씬 더 또렸해졌고, 소리가 조금 더 경쾌하게 납니다. 소리가 큰 건 아니고 바이퍼보다는 약간 작은 소리네요.

1세대보다는 3세대가 구분감이 또렷해서 FPS 게임하실 분들에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휠 편의성

무한 휠이 지원되어 인터넷 서핑 할 때 굉장히 편해졌고, 택타일로 변경해도 얼티메이트보다 훨씬 부드러운 휠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손가락 피로감이 훨씬 감소해서 편안해진 느낌을 받았네요.

스마트 휠 기능을 켜면, 사용자가 휠을 조금 빨리 움직일 때 알아서 무한 휠로 바뀌고, 놓으면 다시 택타일로 변경됩니다. 이 기능이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블로그 하면서 여러 가지 자료를 찾고 하는데, 얼티메이트는 휠을 할 때마다 약간의 피로감이 있었지만, V3 PRO는 정말 편안하게 휠링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그립감

얼티메이트와 비교하자면 동일합니다. 무게가 약간 증가하긴 했는데 하단 피트가 훨씬 더 고급진 것으로 변경이 되어 부드러워져서 무게 증가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다만 마우스를 위로 들면 약간 느껴지긴 합니다. 그립감은 얼티메이트때도 그랬지만 그 어떤 마우스와 비교했을 때 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손이 크신 분들은 얼티메이트 또는 V3 PRO의 그립감이 최고라고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손 크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브레이킹

마우스를 빠르게 조작할 때 내가 멈춘 자리에서 튀지 않고, 딱 바로 멈추는 브레이킹 능력이 한 500% 상승 한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FPS 게임을 할 때 튀지 않아서 총을 훨씬 더 빠르게 잘 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손목의 피로감도 훨씬 줄었고, 마우스를 위로 들어서 다시 자리를 잡는 습관이 거의 사라진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가격 만큼이나 성능도 최상입니다.

 

버튼 미끄러움 정도

얼티메이트와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약간 더 오돌토돌해져서 논슬립패치를 붙이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위 얼티메이트와 사진을 보시면, 얼티메이트는 논슬립패치를 붙였는데 훨씬 더 미끄러워서 순정으로는 힘들어서 그랬습니다.

하지만 V3 PRO는 순정 상태로도 미끄러움이 훨씬 덜 해서 논슬립패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단 피트도 다른 피트를 사서 붙일 생각 안해도 됩니다)

 

바실리스크 V3 PRO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 로지텍의 수 많은 하이엔드 마우스를 사용했지만, 이렇게 정교한 마우스는 레이저 뿐이었다.
  •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도 충분히 좋은 마우스이다. 하지만 여러 가지 편의성은 무시하지 못한다.
  • 얼티메이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조금 더 좋은 마우스가 필요하다면 업그레이드 가치가 충분하다.
  • 다른 마우스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어도, 바실리스크의 그립감 + 정교함 + 감성을 느껴보기에 충분하다.
  • FPS 유저는 반드시 사용해야 할 것 같다.
  • 인터넷 서핑을 자주 하고 오래 한다면 무한 휠과 스마트 휠 기능이 있는 V3 PRO가 최고 선택이다.
  • 더 이상 다른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고, 오랫동안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단품 - 바실리스크 V3 PRO 블랙 / 화이트

레이저 Basilisk V3 Pro 유무선마우스 RZ01-0462, 블랙

마우스 단품은 컬러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 패드인 파이어플라이V2를 사용하실 분은 단품 구매를 추천합니다.

 

마우스 + 충전독 - 바실리스크 V3 PRO 블랙 + 충전독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프로 + 충전독 프로 무선마우스, 단품, 단품

마우스와 충전독은 기본적으로 대부분 블랙입니다.
블랙 컬러와 충전독을 사용하실 분들은 세트 구매를 추천합니다.

 

악세서리 (무선 충전 파이어플라이V2)

레이저 FireFly V2 마우스패드, 혼합색상, 1개

위 단품을 구매하신 분인데, 무선 충전 기능 패드와 조합하실 분들은
파이어플라이V2 구매를 추천합니다.

 

마치며

일생일대 수 많은 마우스를 사용했지만 레이저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와 더불어 V3 PRO는 정말 너무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얼티메이트도 만족스러웠지만 휠이 불편했다면, V3 PRO는 위에서 리뷰해드린 것 처럼 개선이 완벽하게 이루어져서 훨씬 만족도가 높은 마우스였습니다.

게이밍, 작업, 사무, 블로거 등 컴퓨터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바실리스크 V3 PRO는 최고의 성능과 최고의 경험을 선사해줄 것이라 믿습니다.

이상으로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리뷰와 얼티메이트와 비교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문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