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클래스 스킬을 미리 알아보자

리니지M 출시전 우리가 준비해야할 자세는 어떤 것이 있을까? 바로 꿀팁정보를 숙지하고 정확한 스킬을 판단하여 PVP를 준비하는 방법이있습니다. 그리고 무과금러들에게 가장 중요한 아이템 드랍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죠.


꿀팁!!!

[게임 리뷰 & 추천/RPG] - 리니지M 녹스로 돌려놓고 학교 및 직장에서 원격 확인하는 방법

기사, 요정의 스킬을 미리 알아봅시다. 스킬을 파악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만약 리그오브레전드로 예를 들자면 챔피언 스킬을 모르고, 적 스킬을 모르고서야 싸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기사의 필수 스킬답게 근접 공격 회피, 양손검으로 반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기사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PVP 수단으로 작용할 것 같네요.

필드 사냥과 PVP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필수 스킬!! 리덕션 아머는 일정 시간동안 대미지를 감소 시켜주기 때문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폴루트 워터란 요정이나 법사같은 클래스를 골로보낼 수 있는 디버프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치유를 가진 대상에게 효과를 반감시켜주니 PVP의 황제 기사다운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쇼크 스턴이란 양손검으로 상대를 스턴을 거는 스킬이므로 보스를 잡거나, PVP를 할 때에도 심심치 않게 사용될 스킬입니다. PVP에서 중요한건 바로 CC기기 때문이죠.


공격력의 최대 대미지를 높여주는 스킬로 역시 마찬가지로 모험과 PVP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그러고보니 기사가 정말 리니지M에 특화되어 있네요!?

상대를 봉쇄 시키는 마법으로 PVP의 결과를 뒤집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또한 공성전 문지기 할 때에도 상당히 중요한 스킬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쓰는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요정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PVP전용 스킬이 되겠습니다. 원거리 회피력을 감소시켜 상대에게 명중률을 높이는 스킬로 기사 클래스와 PVP를 겨룰때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스킬이네요.

다음은 군주, 마법사 스킬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군주와 마법사는 상당히 다르면서도 공통점이 있나봅니다. 이럽션이라는 스킬 들어보셨는지요? 리니지1에서 40레벨이 넘는 다소 고렙 법사들이 달고 다녔던 스킬인데요. 파괴력이 상당합니다. 잘 살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역시 법사는 공성전에서 없어서는 안될 클래스입니다. 술자 또는 15칸내 혈맹원 1인에게 인챈트를 부여해 더욱 강해지게 하는 스킬입니다. 공성전 할 때 성 문 바로 뒷 칸에 마법사들이 일렬로 쭈루룩 서있는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바로 이런 것을 위한 진영을 구축해놓은 듯 합니다.

홀리 워크란 헤이스트와 비슷한 개념같아요. 리니지1에서는 마법사가 헤이스트를 써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했지만 홀리 워크는 술자에게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네요.

마법사는 NPC 사냥에도 아주 특화가 되어 있는 클래스 입니다. 10칸 내에 PC 또는 NPC 1인을 공격할 수 있는데요. 경비병을 재빠르게 제압할 수 있는 클래스 또한 마법사죠.

광역 딜러로써 무시무시한 딜을 해대는 법사들이 공성전에 탁월합니다. 공성전에서 승리를 거둬 성을 가지려면 혈맹원 중 30%이상이 법사로 구성되어 있어야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드시요!

필드의 무법자 스킬인 이럽션! 이럽션 몇 방이면 버그베어 사냥에도 아주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럽션은 땅에서 지진이 나는 듯한 모션을 하는데요. 모험 뿐만아니라 PVP에서도 엄청난 파괴력을 주니 법사분들은 이럽션을 눈여겨 보셔야 할 것 입니다.


군주는 혈맹을 운영하고 혈맹에 대장이기 때문에 팀원들을 격려해줘야 합니다. 역시 그에 맞는 특화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파티원의 추가 타격, 명중, MR, AC가 증가하게끔 만들어주는 스킬로 우리 혈맹이 더욱 더 유리한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킬 입니다.


군주가 혈맹을 만들고 운영하는 것 외에 특화되있는 스킬이 별로 없다고 말했었지만 리니지M에서는 군주 또한 손쉽게 사냥 또는 PVP를 하게 할 예정인가봅니다. 1.5배 대미지가 더 들어가는 스킬이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순간에 사용하시면 승부를 뒤집을 수도 있을 것 같은 스킬이네요.

상태 변화 마법 (디버프) 를 제거해주는 스킬입니다. 공성전에서는 엄청난 스킬이 아닐 수 없는데요!  왜냐하면 사람이 많고 강력한 혈맹원들끼리 공성전을 한다면 디버프 관리가 좋아야 승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스킬로 인해 혈맹에 마법사 30%에서 40%이상으로 늘려야 겠네요. 역시나 이뮨 투함을 배운 법사들은 혈맹 또는 파티에서 모셔갈 정도로 희귀해질 수도 있는 스킬입니다. 배리어를 형성해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스킬이므로 적시적소에 승부를 뒤집 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리니지M의 클래스와 스킬을 미리 알아봤습니다. 이 정보는 출시전 뿐만아니라 출시후에도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이니 정독안하셨다면 위로 올려서 정독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리니지M 관련글

[게임 리뷰 & 추천/RPG] - 리니지M 출시전 반드시 알아야 할 꿀팁

[게임 & IT Trend] - 녹스 앱플레이어, PC로 리니지M 준비하자

[게임 리뷰 & 추천/RPG] - [리니지M] 리니지1의 부활, 올 것이 왔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