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57인치 모니터 오디세이 Neo G95NC 내돈내산 후기 및 구매 추천

안녕하세요. 뽀장군입니다. 오늘은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47인치 모니터 오디세이 나오기 전 모델을 쓰다가 57인치가 나왔다는 소식에 성큼 직접 구매를 해서 사용하고 있는 후기와 구매를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델은 오디세이 전 모델인 C49RG90 이었습니다. 120hz 주사율에  5120 x 1440 해상도를 가진 녀석이었죠.

어쩌면 이 모델을 갖고 계신데 57인치로 업그레이드를 하고자 Neo G95NC를 보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비교하면서 알려드릴게요.

Neo G95NC 썸네일

 

기존 모델과 비교해서 Neo G95NC가 좋은 점

위 아래 인치

기존 모델은 49인치형으로 QHD 해상도 모니터를 2개 붙인 형태였죠. 와이드로 만들다보니 위 아래 인치가 27인치와 동일했습니다.

 

그래서 비디오 게임이나 스팀 게임 등을 하면 위 아래가 상당이 낮아서 무언가 좀 답답한 느낌도 있었는데, 57인치에서는 위 아래가 32인치 크기로 나와서 모니터 앞에 앉아서 모니터를 보면 정말 광활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Neo G95NC 사용기

사진으로는 다 담을 수 없는 말이 필요없는 경이로운 화면이 나를 반겨줍니다. 이렇게 스팀 게임을 하려면 어느 정도 사양도 필요하니 사양적인 측면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릴게요.

 

검은색 표현 능력

전에 사용하던 49인치 모니터 같은 경우에도 색감은 다른 모니터들보다 훨씬 뛰어나다고 생각했고, 나쁘다고 생각해본 적은 없지만, 단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일반 LED를 사용하다보니 검은색을 검은색으로 표현하지 않고, 물빠진 빛비친 검은색이라고 표현하는 게 맞을 것 같은데, 대부분 비디오게임이나 스팀게임에서 어두운 곳이 많잖아요? 검은 배경과 빛비친 검은색 때문에 사물이 잘 보이지 않거나 구분이 되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미니LED와 디밍존을 사용해서 검은색과 밝은 것에 구분이 철저하게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완전 어두운 밤 배경이나 지하 배경을 주로 하는 어두운 게임 종류에서도 낮은 밝기에도 답답함 없이 플레이가 가능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역시 사진으로는 다 담을 수 없지만, 옆에 영상이 시작될 때는 가운데로만 영상이 나오고 양 옆은 검은 색과 저런 용 그림으로 처리를 했는데, 용과 검은색의 구분이 사진으로도 확실히 구분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검은색은 훨씬 더 검은색으로 표현됩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광활한 57인치 화면

위에서도 말씀드렸던 위 아래 32인치라는 크기와 양 옆으로도 엄청 길어서 실제 멀리서 두고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환경에서 사용한다면 꽤나 가까이 있을텐데, 레이싱 게임이나 스팀 게임 중 1인칭 게임을 한다면 훨씬 더 몰입감이 뛰어났습니다.

기존 49인치 모니터는 거리가 가까워도 위 아래가 짧아서 아주 조금은 다른 배경이나 뒷 배경이 더 보여 몰입이 약간 떨어지기도 했는데, 이 모니터는 확실히 게임 플레이 하기에 아주 좋은 환경을 가졌다라고 생각하고 있네요.

광활한 화면

양 옆으로 이렇게 길쭉한데 위 아래까지 32인치라 확실히 다른 경험을 보여주고 있는 오디세이 Neo G95NC! 만약 스팀 게임을 왕창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모니터 하나로도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다만 가격이 아직은 좀 쌔지만 그 만큼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Neo G95NC의 단점

아무래도 이렇게 좋은 모니터에도 단점은 존재했습니다. 단점이라기 보다는 내가 사용하는 사용성에서는 약간의 불편함? 정도로 봐주시고, 상황이 저와 비슷한 상황이라면 고려를 해보심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책상 자리 차지

저는 1800 정도의 길이를 갖고 있는 책상을 사용하고 있고, 위에 본체도 올려놓고 사용하는지라 모니터 화면이 책상 왼쪽 밖으로 나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본체를 밑으로 내린다해도 딱 맞는 크기로 들어가는 사이즈는 아무래도 작은 책상에서는 부담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책상의 폭 역시 일반 사이즈보다 큰 편인데도 불구하고, 모니터 발이 책상 폭의 60%는 사용을 해서 장패드나 다른 장식물이 있다면 약간 방해를 받는 수준으로 불편이 있었습니다.

만약 모니터 암을 사용하신다면 어고트론과 같이 고중량을 버틸 수 있어야 하는데, 아무래도 무게가 넘사기 때문에 정식으로 지원하는 모니터 암이 출시되지 않는다면, 사용이 망설여질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DP 포트 1개인 점

DP 포트가 1개라 본체 그래픽카드와 연결하게 되면, 다른 것은 HDMI 2.1에 연결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저는 기존에 49인치 모니터에서 DP 1개는 그래픽카드, 나머지 DP는 맥북에 DP to USB C로 연결을 해놓고 윈도우와 맥을 동시에 사용을 했었죠.

맥북을 HDMI로 안하고, DP to USB C로 연결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HDMI에서는 맥북에서  HDMI로 지원하는 해상도가 3840 x 1080 정도였기 때문에 모니터와 해상도가 맞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기존 모니터에서도 해상도가 5120 x 1440이었기에 화면이 커서 해상도가 낮으면 글씨가 뭉개져 보이거나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2. DP to USB C로 연결 할 시에는 맥북에서도 5120 x 1440에 120hz 주사율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DP 포트에 연결을 했어야 했는데, Neo G95NC에서는 DP 포트가 1개라서 나머지 기기는 HDMI 2.1으로 연결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네요.

 

눈 보호 모드가 기존꺼보다 눈이 아픈 점

눈 보호 모드가 기존 사용하던 49인치에서는 빛도 적당하게 되어 있고, 블루라이트도 차단하면서 아주 따뜻한 온도로 다른 색상을 왜곡하지 않고 잘 표현해줬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눈 보호 모드는 낮음과 높음 2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낮음은 눈 보호 모드에 거의 도음이 안되고, 높음은 화면이 엄청나게 따뜻한 색으로 변하긴 하는데 다른 색감에 왜곡이 엄청 납니다. 그래서 쓰기 싫은 느낌이죠.

그래도 높음으로 사용하면 기존 49인치처럼 눈이 덜 아파야 정상이지만, 눈의 피로가 확 줄어드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화면 밝기에 눈이 많이 민감한 편이라 밝기만 너무 밝아도 눈이 아픈데, 원인은 눈 보호 모드 역시 밝기가 조금 높은 편이라는 것을 알아챘습니다.

그래서 그냥 사용자 정의 화면으로해서 수동으로 세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 보호 모드보다 낫고, 색감 왜곡도 안시키니 이렇게 수동으로 설정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Neo G95NC의 단점을 장점이 소화할 수 있나?

위에서 보면 느낀 장점도 있고, 단점도 상당히 많긴한데 사용성에 있어서 장점이 단점을 모두 잡아 먹을 수 있는 수준으로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단점들은 약간 불편하다? 정도인데 사용자 경험은 기존 49인치 모니터를 쓰고 있었음에도 또 다른 경험을 선사해주고 있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모니터라 할 수 있었습니다.

어둠속 표현

이렇게 불을 끄고 어둠속에서도 검은색과 밝은 색 (용 그림)이 뚜렷하게 잘 보이고, 빛 반사나 빛샘 현상 같은 것도 적어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앞 쪽에 LED 라이트가 2개가 있는데 끌 수도 있고 켤수도 있어서 취향대로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 켜놓고 사용해도 눈에 거슬리지 않아서 감성으로 켜놓긴 했습니다. 어둠에서도 은은하니 불을 켜놓고 있으면 거의 안보일 정도라 화면 보는데 지장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후면에도 라이트가 존재해서 불을 끄면 앞에 라이트 2개와 뒷 라이트가 벽에 반사되면서 꽤나 게이밍적인 감성을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오른쪽 용 그림과 검은색 철저하게 표현되는 것 보소... 이 화면 누가 보면 작은 모니터인줄 알겠는데, 사실 검은색 표현이 아주 또렷해서 어둠과 잘 매칭되어 작은 모니터가 된 것 같은 착시!

그 만큼 어둠을 표현하는 것은 정말 현존 모니터에서는 거의 가장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검은 색 표현이 뭐 그리 좋냐고 물으신다면, 직접 보시면 아십니다. 

특히 스팀 게임 많이 하시는 분들은 검은 색 표현에 소중함을 이 모니터로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스팀 게임 화면

이 녀석들 중 안한 게임들이 아직도 많은데 ㅎㅎ  소장용... 으로만 두고 있었던 녀석들을 하나씩 헤치울 예정입니다. 역시 49인치 모니터도 게임 하기에 좋은데! 57인치 모니터로 보니 정말 완전 신세계를 보는 듯한 느낌도 들어서 인치 수 차이가 이렇게나 크구나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둠속 스팀

색감도 정말 또렷하고 그 어느 모니터보다 검은 색 표현 능력이 좋아서 어두운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시거나 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모니터가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래픽카드, 사용 시 주의 사항

다만, 현재 엄청난 스펙을 자랑하는 모니터임에도 7680 x 2160, 듀얼 UHD라는 이 해상도에 240hz 주사율을 소화해낼 그래픽카드가 현재는 없습니다.

지포스 RTX4090 역시 7680 x 2160 해상도에 120hz까지 밖에 지원하지 않고, 게임을 돌려봐도 50~80 프레임 정도 되는 걸로 유튜브에서 확인을 했었는데요. 

대부분 궁금하신 게 4090으로 돌린 결과가 아니라, 다른 이전 그래픽카드로 사용할만하느냐를 궁금해하실 것 같아 제 사용 후기를 또 적습니다.

 

RTX 2080Ti로 사용 중

컴퓨터를 약 4~5년 전에 구매해서 그래픽카드가 RTX 2080Ti 입니다. 2080Ti가 예전에는 정말 좋은 제품군이었지만, 지금은 그냥 소소한 정도? 웬만한 스팀 게임에서 버벅이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는 정도인데요.

이 모니터로 7680 x 2160을 선택하면 현재 2080Ti에서는 120hz는 지원을 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윈도우 사용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게임을 같은 해상도와 주사율로 하면 게임이 불가할 정도로 굉장히 끊긴다는 것 이었어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 듀얼 4K 모니터를 사용하면서도 5120 x 1440 해상도에 240hz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해상도와 주사율로 사용하면 게임도 버벅이지 않고 플레이는 가능했고, 프레임은 좀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만족할 만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용과 같이 7 플레이 화면

위 게임 구동 영상이 2080Ti로 5120 x 1440, 240Hz 주사율로 돌린 플레이 영상 입니다. 7680 x 2160 해상도에 120Hz로 돌린 건 버벅이는 게 화면을 돌릴 때도 그냥 거의 못할 수준으로 버벅여서 ㅎㅎㅎ  영상은 찍지 않았어요. 의미가 없겠다 싶더라고요.

그래도 2080Ti 정도로도 5120 x 1440, 240Hz에서 잘 돌고 있으니 나중에 5090 같은 그래픽카드가 나와서 7680 x 2160, 240Hz를 완벽히 지원하는 날이 오면 그때 이 모니터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이 모니터는 미래에서 온 모니터가 맞습니다. 지금 구매하시면 앞으로 약 5~7년 사용해도 끄떡 없는 스펙이라는 말씀을 드리면서 구매처에 대해서 좀 알아보도록 할게요.

 

Neo G95NC 구매 가능 한 곳

우선은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는 이 방법이 가장 저렴한 것 같긴 합니다. 아니면 주변에 삼성 직원 지인이 있으시다면... 직원가 노려보시는 것도 방법이긴 하겠지만, 아무 구매자나 원한다고 되는 가격은 아니니 삼성 공홈에서 구매하시는 게 가장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삼성 공홈 Neo G95NC

위에서 보시면 정가에서 회원가와 혜택가, 쿠폰 할인 금액을 넣으면 2,590,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쿠폰가가 다른 곳보다 더 저렴하게 만드는 요인이네요. 쿠폰 받기를 좀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할인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 공식 홈에서 보기

 

다른 곳을 좀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최저가

우선 네이버에서는 할인되는 가격이 아직은 없다보니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씀드린거고, 저 역시 삼성통해서 직접 구매했기 때문에 추천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네이버 최저가 보기

 

다나와쪽도 좀 봐볼까요?

다나와 최저가

다나와쪽도 뭐 가격 사정은 비슷합니다. 그래서 지금 현존하는 방법 중 일반인이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방법은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고, 쿠폰 먹여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다나와에서 보기

 

이 것 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은 구매했다가 변심으로 인해 당근, 중고거래 등에 내놓으시는 분들에게 구매하시면 카드는 안되지만, 현금으로라도 220대에 나온 매물을 두 번정도 보긴 했는데,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얼마 쓰지 않은 중고품을 바로 구매하시는 것도 방법이긴하지만, 약간의 수고가 있긴 할 겁니다.

모니터 무게와 크기 상당해서 가져오는 것도 일이거든요 ㅎㅎ 

삼성에서 구매하시면 기사분이 오셔서 설치까지 다 완벽하게 해주고 가십니다. 동작 체크도 해주셔서 힘들이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니 왠만하면 공식 홈 살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삼성 직원 지인 찬스? 쓰실 수 있는 분은 알아봐달라고 하시는 게 ㅎㅎㅎ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여기서 Neo G95NC 실제 후기와 고려할 수 있는 다른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늦더라도 달아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제품 지원 등을 받지 않았습니다. 고료 같은 것도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