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모바일게임 탱고파이브, 5vs5 전략 총게임 미리보기

넥슨의 신작모바일게임인 탱고파이브, 5vs5 대전으로 프로게이머들도 많이 즐기고 있다는 게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넥슨에서 가장 크게 변한 점이 탱고파이브는 과금 유도를 최소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게임을 추천드립니다.

탱고파이브는 5vs5로 즐기는 다양한 승리조건이 존재하는 게임입니다. 서든 어택과 카운트스트라이크처럼 한 맵에서 전략을 세우고 적을 공격해 섬멸하거나 점령해서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전투 시스템때문에 벌써부터 프로게이머 양성의 움직임이 보이고 있을 정도로 관심이 많은 게임입니다. 또한 가장 큰 장점은 팀 전략 위주 게임이기 때문에 과금 유도가 최소한으로 되어 있어 모든 유저가 즐기기만하면 강해질 수 있다는 점을 꼽습니다.


총 대전 게임답게 미래형 인터페이스를 선택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 어느 기기에서든 빠릿빠릿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탱고파이브의 장점 중 하나를 더 꼽자면 여러 가지 캐릭터가 있고, 그 캐릭터들마다 무기가 다르고 전략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모바일게임에서 이 정도 스케일이면 말 다 한거 아닙니까?ㅎㅎ

캐릭터는 초반 이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앞으로 업데이트로 충분히 추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확장성에도 굉장히 좋은 게임입니다. 오래 즐기는 용도로 이 게임 플레이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실시간 멀티플레이어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게 정말 실감나고 심장이 두근두근 뛰게끔 만드는 요소였습니다. RPG게임도 PVP가 실시간이여야 인기가 많잖아요? 요새 리니지M이 기대되는 이유도 모든 것이 실시간이기 때문이죠.


멀티플레이어를 진행하다보니 롤이 생각나더군요. 캐릭터를 선택하고 전투를 시작하는 모습에서 몇 년전 PC방에서 롤하면서 대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미래형인데요. 아마 앞으로 새로운 맵이 업데이트될 때는 우주맵이라던가 미래형 맵도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엇보다도 확장성이 좋은 게임이기에 질리는 초월 시스템이라던가 노가다성 업데이트가 아닌 실질적으로 즐길 수 있는 맵, 캐릭터, 무기 등을 주로 업데이트할 것 같습니다. 

이런 게임들은 단기간이 아니라 장기간 플레이에 굉장히 좋은 게임이니 이 게임타파가 추천드리겠습니다.

▲탱고파이브 지스타 영상


게임 관련글

[게임 리뷰 & 추천/RPG] - 파이널삼국지 출시와 쿠폰받기

[게임 리뷰 & 추천/RPG] - 데스티니6 덱 조합 강추, 무과금유저와 과금유저 덱

[게임 리뷰 & 추천/RPG] - 마블 퓨처파이트 새로운 영웅 엑스맨 등급표

[게임 리뷰 & 추천/RPG] - 데스티니6 최신 등급표 한 눈에 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