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모바일게임 "에버소울" - 리뷰, 리세마라, 티어 등급표, 쿠폰 정보

안녕하세요. 뽀장군이에요. 2023년 1월이 되니 재미있는 게임들이 마구마구 나오고 있어 정신 못 차리고 있는 중입니다. 어제는 라그나로크 X가 출시돼서 재미있게 플레이 중인데, 에버소울의 오픈 소식을 들으니 에버소울도 기대하던 게임이라 안 해볼 수가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여러 가지 플레이해보고 참고한 리세마라와 등급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에버소울 썸네일01
출처 - 에버소울

뽀장군 로고1

에버소울 간단 리뷰

에버소울 전투1
에버소울 전투1에버소울 전투2

에버소울은 정령으로 불리는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강력하게 육성하는 게임입니다. 에버소울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전투 시스템에 있습니다. 요즘 수많은 RPG 게임은 직접 조작하거나 눌러서 자동으로 움직이는 완전 RPG 시스템이지만 에버소울 같은 경우 전투 시스템이 턴제 게임처럼 정령들의 속성을 파악해서 위치에 배치해서 스킬 타이밍 등을 맞춰 사용하는 특이한 시스템을 갖고 있어 재미를 한껏 더해줍니다. 턴제는 아니고 배치만 해서 전체적으로 싸우게 됩니다.

에버소울 액션1에버소울 액션2

에버소울은 전투할 때 필살기 스킬 사용 시 나오는 액션이 정령마다 각기 달라서 스킬 쓰는 재미가 있습니다. 저는 에픽 정령 여러 명을 보유 중인데,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을 때마다 너무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다른 정령이 나왔을 때도 필살기 한번 더 보려고 전투에 참여시키고 있네요. 화려한 액션을 원하신다면 에버소울 좋은 선택이 되실 겁니다.

 

에버소울 첫 부분
에버소울 첫 부분2

에버소울은 약간 사이버틱한 느낌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사이버틱한 그래픽에 음성이 들려와 약간의 신선함을 전달해주고 있는 게임으로 첫 부분 보자마자 계속해서 플레이하고 있네요. 우선 우리에게 가장 친숙하고 익숙한 수집형 RPG 장르라 정령 뽑고 승급하고, 강력하게 키워서 PVP나 길드 대전 등을 이용해서 네임드가 되는 것이 가장 큰 플레이 목적인 게임입니다.

풍부한 스토리1
풍부한 스토리2

에버소울은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고 클리어해야 하는 전선과 스토리모드가 있습니다. 전선은 월드맵을 클리어해나가며 나의 정령들의 강함을 증명해 보이는 PVE 전투 시스템입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일반 RPG처럼 조작도 할 수 있어 스토리를 보며 플레이하는 방식 두 가지가 있어 지루함을 약간 없앴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출시한 신작 모바일게임 에버소울은 마치 예전에 몬스터 길들이기 종류의 게임을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 즐거웠습니다. 전체적인 시스템은 수집형 RPG와 많이 닮아 있고, 몇몇 시스템들은 어디선가 AFK 아레나와도 닮은 구석이 많이 있었다고 느꼈습니다. 전투를 제외하고는 비슷한 부분이 많지만 에버소울만의 매력은 정령들의 원화가 매우 퀄리티가 높아 보는 재미가 더 있다는 점입니다.

에버소울 리세마라 확정하지 않으면 계속 가능

에버소울 리세마라1
에버소울 리세마라2

에버소울은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가장 처음에 하게 해주는 선별 소환이 소환을 확정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무제한으로 뽑기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리세마라가 굉장히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어 초반 어떤 정령을 갖는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리세가 쉬운 만큼 좋은 정령을 가져가야 약간 더 유리하게 시작할 수 있겠죠? 그럼 어떤 정령을 가져가야 재미있고 유리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뽀장군 추천 에버소울 초반 정령 등급표

초반 선별 소환 > 보상으로 주는 에버스톤으로 소환, 이렇게 두 번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초반 선별 소환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소환을 확정하지 않으면 무제한이므로 선별 소환에서 얻어야 할 정령과 에버스톤으로 뽑는 정령은 어떤 걸 키워야 하는지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선별 소환에서 뽑으면 좋은 정령

메피스토펠레스

첫 번째는 메피스토펠레스입니다. 이 정령은 전투 시 광역 마법 스킬을 사용해서 강력한 딜을 구사할 수 있고, 빠르게 전투를 끝낼 수 있게 도와주는 캐릭터이기에 첫 번째로 얻어야 할 캐릭터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클레르

두 번째로 클레르입니다. 클레르는 성기사 타입의 정령으로 보호막을 생성하거나 범위 공격이 있어 매우 초반에 쓰기 좋은 정령입니다. 그래서 메피스토펠레스가 계속해서 안 나온다면 이 정령도 괜찮습니다.

캐서린

마지막으로 캐서린입니다. 캐서린은 초반에는 큰 윤곽을 보이진 못하지만 나중에 가면 갈수록 높은 등급 티어로 자리 잡게 되는 정령입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스킬이 동료를 도와주고 힐을 해주는 힐러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면 갈수록 필요한 정령으로 초반에 얻어둬도 좋지만 초반엔 딜러가 조금 더 나을 거라 생각해서 메피스토펠레스를 1순위로 선택했습니다.

에버스톤 소비로 소환해야 하는 정령

아드리안11

에버스톤 소비로 반드시 소환해야 할 캐릭터 1순위는 아드리안입니다. 지금은 아드리안의 티어가 가장 높은 S등급으로 평가받고 있어서 아드리안이 나온다면 정말 축캐.. 축계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드리안은 소환에서 나올 확률이 극악으로 낮아 소환이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어 아드리안의 등급을 높여서 키우려면 과금이 필수적이라 생각이 드네요.

아야메12

아드리안을 뽑으려다가 아야메가 나왔다! 그래도 매우 좋은 정령입니다. 아야메 역시 아드리안과 버금갈 정도로 좋은 정령으로 나오면 무조건 키워 놓아야 할 정령 중 하나입니다. 아드리안과 마찬가지로 확률이 극악이라 약간 키우기 어려울 듯합니다. 위 캐릭터를 처음에 바라는 것은 확률이 낮아 오버라서 아래 "전체 티어 등급표를" 참고하시고 소환하시길 바랄게요.

 

에버스톤 소비로 소환해야 하는 정령 (전체 티어 등급표)

티어 정령 이름
S 티어 (필수) 아드리안, 아야메
A 티어 (필수) 클레르, 캐서린, 재클린, 미리암, 비비안, 탈리아, 제이드, 비올레트, 클라라, 메피스토펠레스
B 티어 (취향에 맞게 키우기) 프림, 순이, 나이아, 클로이, 린지, 사하, 미카, 하루, 플린, 에루샤, 아이라, 세리
C 티어 (건드리지 말기) 르네, 페트라, 레베카, 도라, 니콜

S티어는 무과금은 어려워 과금러들의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A티어정도는 무과금러도 열심히 하다 보면 모을 수 있어서 A티어와 B티어 조합으로 목표를 세우고 육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버소울 쿠폰 (1월 10일 만료)

EVERSOUL (5회 소화권)
위 쿠폰은 지금 바로 사용하실 수 있는 쿠폰이고, 1월 10일에 만료된다고 합니다. 그전에 우리 빨리 쿠폰 써서 소환 다섯 번 고고싱하시죠.

에버소울, 뽀장군의 솔직 후기

에버소울은 화려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수집형 RPG이고, 전체 시스템이 6~8년 전에 나왔던 시스템들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집형 RPG가 정말 은근히 재미를 돋을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혼자 강함을 키우고 연구하는 RPG에 경우 너무나 많은 노력과 고민이 들어가므로 끈기가 있어야 게임도 할 수 있지만, 수집형 RPG는 많이 신경 쓰지 않고도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소환만 많이 하면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 수 있어서 더욱더 간편하면서 욕구를 돋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요즘 RPG 하면 대부분 오픈월드가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다소 예전 시스템으로 우리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시켜줄 수 있는 게임이 바로 에버소울이라 생각합니다. 오픈형 RPG나 요즘 대세 게임이 스타일에 맞지 않는 분들은 에버소울을 플레이해 보세요. 저도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에버소울 리뷰, 리세마라, 티어 등급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