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가 아이폰14 프로보다 좋은 점,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추천 (+14프로, 15프로 케이스 호환 여부)

안녕하세요. 뽀장군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4 프로를 갖고 계신 분들이 아이폰15 프로를 구매했다 했을 때 뭐가 바뀌었는지 계속 궁금해하셔서 적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이폰14 프로도 사용을 해봤고 현재는 아이폰15 프로 자급제를 구매해서 사용 중 입니다. 그래서 제가 느낀 솔직한 점을 알려드리고, 최대한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아이폰15프로 아이폰14프로 차이점 썸네일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5 프로 실 차이점

1. 무게 차이

 

 우선 가장 달라진 점은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5 프로의 무게 차이입니다. 스펙상 20몇 그램 정도 차이가 난다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 들었을 때 다이나믹하게 가벼운 느낌은 아니지만 실제로 한 손으로 들었을 때 차이가 나긴 합니다.

 

우선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3 프로 등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무게가 상당히 무겁다는 것을 느끼셨을텐데요. 아이폰15 프로는 티타늄 소재로 되어 있어서 무게면에서는 기존 프로 모델들 보다는 실제 체감이 날 정도로 가벼워 졌습니다.

 

무게로만 보면 큰 차이는 아니지만 실제로 계속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20g 이상 차이가 나는 것은 팔과 손목에 대미지를 상당히 줄일 수 있었습니다.

 

2. 소재 차이

기존 스테인리스 스틸은 단단하지만 다소 무거운 특성이 있어서 변형되거나 기스 등에 그래도 상당히 좋은 내구성을 갖고 있었던 소재입니다.

 

하지만 무게에서는 자유롭지 못해 이번에 아이폰15 프로는 티타늄 소재로 변형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 솔직히 스테인리스에 비해 좋은 점이라고는 무게가 조금 덜 나간다 밖에 없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티타늄 소재 위에 색상을 칠해놔서 실제로 실버 컬러보다는 블랙, 블루 등이 기스에 조금 더 취약한 것으로 보이고 있고, 실제 사용에도 한번 떨어뜨렸는데 약간 기스가 나서 까졌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소재가 티타늄이라서 다른 것은 무게 이점 외에는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3. 카메라 차이점

카메라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4 프로 등과 같이 프로 모델로 사진을 찍는다해도 거의 라이트하게 실생활에서 빠른 스냅샷 등으로 주로 사용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아이폰15 프로가 다른 기종들에 비해서 카메라 부분이 조금 더 향상되었긴 해도, 오전 오후의 결과물은 거의 다르지 않은 결과물을 내주고 있고, 일반 사용자들이 봤을 때는 전혀 차이가 없게 느껴집니다.

 

약간의 차이점이라면 야간에 사진 촬영을 할 때 확대를 하거나, 조금 더 멀리 있는 사물을 찍을 때 약간 더 뭉게지지 않고 선명하게 나온다는 것? 정도의 차이로 보실 수 있어서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4 프로와 차이점이 크게 있진 않아 보였습니다.

 

4. 차이점 결론

위를 바탕으로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3 프로를 사용하고 계시고, 다소 무거운 무게가 불만이 있으시다면 아이폰15 프로로 바꾸시는 것을 추천하고, 기능이나 성능적인 면이 조금 더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서 바꾸시는 분들이라면 체감이 거의 없을 것이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주 약간 더 가벼운 환경으로 폰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아이폰15 프로를 추천드립니다! 잠깐 잠깐 비교하는 것으로는 차이가 많이 나지 않지만, 하루 종일 사용하다보면 체감 차이가 많이 나고 있기에 무게 단 하나를 보신다면 변경을 추천드려요!

 

아 그리고 만약에 라이트닝 케이블이 불편하셨던 분들은 충분히 갈아타고 이점을 보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USB C라서 그냥 어디서든 충전을 할 수 있어서 좋았던 점이 있었어요!

 

아이폰15 프로 언박싱 및 실물 후기

아이폰15 프로를 바꾼 김에 조금 자세하게 언박싱하고 실물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겉으로 봤을 때는 크게 차이는 없지만 실제로 보게되면 티타늄 소재와 스테인리스 소재는 약간 차이가 있어요! 광택이나 컬러를 머금고 있는 자태? 정도가 약간은 다릅니다.

 

아이폰15 프로 언박싱

이번 아이폰15 프로는 박스 그림이 이렇게 생겼고, 구성품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유심을 뺄 수 있는 핀 도구와 설명서 등 USB C to C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언박싱2

이렇게 빛이 없을 때는 빛을 거의 반사시키지 않고 광택도 기존 스테인리스보다 없습니다. 그래서 블랙 컬러도 굉장히 고급스러워졌다라고 표현을 하고 싶네요.

 

아이폰15 프로 언박싱3

이렇게 빛을 비춰도 광택 대신에 빛이 있는 곳은 컬러가 약간 더 환하게 보이고, 빛이 없는 곳은 실제로 봐도 약간 어둡습니다. 그래서 은은한 그라데이션 효과? 처럼 보이기도 해서 외관은 상당히 고급스러워진 것 같습니다.

 

아이폰15 프로 언박싱4

구성품은 기존 12프로, 13프로, 14프로와 동일한 구성입니다. 충전기는 이제 아에 주지 않고 케이블과 유심 트레이를 빼는 핀만 들어있네요! 심플해서 좋긴하나 아이폰을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충전기도 따로 구매를 해야 해서 번거로움과 돈이 조금 더 나간다는 단점은 항상 존재합니다.

 

아이폰을 기존에 쓰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충전기가 하나쯤은 있을 테고, 그 충전기를 보존해서 다시 사용하면 되긴하지만 충전기도 와트 스펙이 계속해서 올라가기 때문에 예전 꺼를 사용하고 있다면, 와트가 높은 충전기가 탐이 나실수도 있어서 언젠가는 바꾸긴 해야 합니다.

 

아이폰15 프로 언박싱5

카메라 부분도 아이폰14 프로와 거의 동일합니다. 생긴 것도 거의 비슷하지만 아이폰15 프로가 14프로에 비해 전체적으로 곡률이 있어서 기존 아이폰14 프로의 케이스가 호환이 되지 않아요! 이 점 참고해주세요.

 

아이폰15 프로 언박싱6

항상 그렇듯이 애플 제품은 켰을 때 더욱 더 화려한 모습이라 늘 긴장되고 기분 좋은 순간이 바로 이 순간이죠! 안녕하세요! 라는 문구를 볼 때 말이에요ㅎㅎㅎ

 

디스플레이 외관도 아이폰14 프로와 거의 다를 것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차이는 많이 없지만 위에서 설명해드린 무게와 라이트닝 대신 C타입을 넣었다는 것을 위주로 봐주시고, 바꾸실 분은 바꿔주시는 게 좋을 것 같다라는 의견을 드립니다.

 

아이폰15 프로 저렴한 구매처 추천

애플 제품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제 값을 주고 구매를 해야 합니다. 대신에 이점이라면 내가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어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 확인

 

이 외에 받은 제품에 문제가 없다면 쿠팡이나 다른 리셀러에게 구매를 해도 제품은 동일하오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리셀러도 교환 및 반품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상처나 하자 등의 기준이 조금 더 많기 때문에 이걸 충족하지 못하면 교환 및 반품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대표적으로 저는 에어팟, 아이패드, 아이폰 등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많이 구매해봤고, 쿠팡에서도 많이 구매를 해봤는데 대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빨리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쿠팡이 조금 더 끌리더라고요.

 

실제로 쿠팡에서 구매해서 단 한번도 하자가 있어서 교환 및 반품을 고려해본 적은 없습니다만, 복불복이긴해서 이 부분은 애초부터 고려를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컬러를 보시고, 그에 맞는 상품을 추천을 해드릴게요! 링크로 들어가시면 바로 그 상품이 매칭됩니다. 우선 제가 가장 애용하는 쿠팡을 위주로 추천해드리려 해요!

 

아이폰15 프로 128기가 제품군

 

👉네츄럴티타늄 128기가

 

 

👉블루티타늄 128기가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지금, 블랙이나 다른 컬러는 128기가 제품군에서 품절로 나와서 링크하지 않을게요! 대신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다른 컬러를 옵션으로 바꿔주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그렇게 한번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5 프로 256기가 제품군

다음은 256기가 제품군으로 보시겠습니다. 지금 글 쓰는 현재 블루 컬러 제외하고는 모두 품절이라 ㅎㅎ 블루 컬러 링크로 들어가셔서 옵션 선택해서 재고 확인해주세요!

 

 

👉블루티타늄 256기가

 

 

아이폰15 프로 512기가 제품군

이제 512기가 제품군을 보시겠습니다. 사실 위 링크에서도 옵션으로 기가를 조정하시면 구매하실 수 있지만 귀차니즘이 발동하기에 제가 직접 링크를 드리겠습니다. 확인해보세요.

 

👉네츄럴티타늄 512기가

 

 

512기가 제품군으로 넘어가니 네츄럴과 블루는 재고가 있는 상태, 블랙과 화이트는 재고가 없는 상태로 보입니다. 512기가 제품군도 동일하게 옵션에서 확인 한번 해주시고 원하시는 컬러로 구매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블루티타늄 512기가

 

아이폰15 프로 1테라 제품군

보통 일반 사용자분들은 용량 걱정 없이 사용하려면 512기가면 충분합니다. 그렇지만 1테라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약간 특수한 상황? 이 있어야 하는데 동영상 같은 것을 자주 찍고 저장을 한다던지, 게임 같은 것을 엄청 다양하게 즐겨서 많은 용량이 필요하다던지, 카메라 사진을 원본 그대로 찍어서 작업을 하신다던지의 용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나는 1테라가 좋아!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네츄럴티타늄 1테라

 

 

역시 1테라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군요. 현재 글을 쓰는 동안에 네츄럴티타늄 외에는 다른 컬러는 모두 품절로 보여서 링크를 드릴 수가 없네요 ㅎㅎ  

 

정말 나는 아에 용량 걱정은 하지 않고 싶다. 그리고 프로 다운 작업을 많이 하고, 영상 및 게임 등을 그냥 닥치는대로 다 깔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1테라도 괜찮다고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정말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최대 512기가를 추천드리고, 라이트하게 아이폰으로 가끔 어플 받고 어플 정리도 잘 하고, 통화나 카톡 인터넷 등을 자주 오래 사용하신다면 128도 괜찮습니다.

 

여기서 여친이나 가족과의 사진을 조금 더 찍으신다! 하시는 분들은 256기가를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성에 따라서 기가를 선택해주시면 되시고, 128을 쓰고 있는데 부족함이 없다면 굳이 나중 아이폰도 256을 사실 필요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 정리

이렇게 아이폰15 프로를 직접 구매해서 현재 약 1주일 정도 사용하고 있지만 실 사용에서 구매 체감이 가장 크고, 기능적 측면이나 음소거 버튼의 물리 버튼으로 변경된 점 같은거는 평소에도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크게 불편하거나 달라진 점이 없네요! 

 

음소거 버튼도 버튼형으로 바뀌어서 여러 가지 기능을 넣을 수 있지만, 기존 아이폰이 안그래서 그런지 활발하게 기능을 생각하고 사용하는 정도가 아니라 지금까지 테스트 삼아 눌러본 것 외에는 한번도 눌러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건 고려하실 대상이 아닌 것 같아요. 무게와 라이트닝에서 C타입으로 바뀌었다는 것만 보시고, 용량은 위에서 참고해주셔서 구매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5 프로에 차이점을 설명하고, 아이폰15 프로의 장점과 구매처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문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