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3가지 방법 (월 100만원)

애드센스 수익, 월 100만 원 만드는 법 알려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의 꿈과 희망을 가지고 부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 조차 받기 어렵고, 승인이 되었다해도 0.5달러, 1달러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데요.

왜 이렇게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가 어려운 것 일까요?

자신이 하고 있는 포스팅의 주제, 정보력, 전달성, 꾸준함, 많이라는 5가지 원칙을 잘 지키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5가지 원칙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제에 대한 이야기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기 앞서 자신이 어떤 포스팅을 하고 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설령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이 없는 주제로 포스팅을 쓰지 않았나요?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분야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아보지 않는 주제라면 당연히 검색 포털에 상위 노출이 된다해도 유입이 많지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해야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고, 그 안에서 광고를 클릭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주제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팁이나 고민거리를 시원하게 긁어주는 포스팅 주제가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유입도 많고 유입을 해도 원하는 정보를 얻고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으니까요.

  •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을 주제로 삼는다.
  •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을 주제로 삼는다.
  • 알고보면 쉽지만, 하기 전에 어려운 꿀팁들을 방출한다.

 

자 위에서 보시면 주제를 어떤 식으로 정해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나요? 우선 예시로 몇 가지 들어보겠습니다.

유튜브나 카카오톡, 컴퓨터, 노트북 등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에 대한 지식을 꿀팁으로 올려주는 방법 입니다. 유튜브 청약철회,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에 대한 꿀팁 등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시를 든 것이지 포스팅 하라는 건 아닙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사용자가 많고,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유입이 많아 질 것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한 포스팅을 찾는다면, 연예 고민이나 회사 간 사람들과의 고민, 신용도에 대한 고민, 대출 거절에 대한 고민, 신체에 대한 콤플렉스, 정신 건강에 대한 고민 등등이 있습니다.

대게 광고 클릭은 체류 시간이 높을 수록 클릭율이 높다는 건 정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류 시간을 늘리려면 해야 하는 방법들을 숙지해서 포스팅해야 하는데요.

체류 시간이 길고, 자세하게 읽어볼 수 있는 내용이 바로 방법, 꿀팁, 고민 해결 등등이 있습니다. 아니면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윈도우에서 어떤 것을 설정하는 방법 등 보면서 따라 할 수 있는 것들이 체류 시간이 높습니다.

우선 주제는 이렇게 정하되, 정보성 + 전달력이 높은 주제로 선정하시고, 머리속이나 메모장 같은 곳에 미리 기획을 해보는 것 입니다. 차례를 기획한다던지, 글의 구성을 먼저 생각해두시고 작성하셔야 중구난방이 되지 않습니다.

정보력에 대한 이야기

정보력은 내 포스팅이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들에게 얼마만큼 정확한 정보를 주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요소입니다. 사람들은 머리 속으로 찾을 무언가를 생각하고 검색을 하는데, 그 것을 충족해 주었다면 정보력이 좋은 것 입니다.

특히 요즘 다수의 네이버 블로그처럼 맛집이나 장소 등을 찾아보려고 검색했는데, 쭉쭉 내리다보니 정말 핵심은 없고, 마지막 끝맺음... 오늘은 뭐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면서 끝내는 정보력 없는 글들이 대다수입니다.

그 분들이 왜 그렇게 작성을 하게 되었을까요? 기획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즉흥적으로 글을 써내려가다보니 핵심을 잃어 버린 것일 수도 있을거에요.

그렇다면, 어떻게 정보력을 극대화 하는 게 좋을까요?

가장 처음 부분에 공감하는 내용을 쓰고, 그 다음에 뭐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식의 글을 써주고, 소제목에 핵심을 적어주는 방식이 있습니다.

또한 아에 상단에서부터 결론을 말해주고, 왜 이렇게 해야 하는지 설명을 써내려가는 방식도 좋은 방식입니다. 위에서 결론을 말해주면 이탈 할 것 같지만, 의외로 이탈하지 않고 잘 읽습니다.

전달성에 대한 이야기

전달성은 정보력과 약간 비슷한 말인데요. 정보력이 뒷받침 되어 있다면 전달성은 충분히 충족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달성은 상대방에게 전달이 잘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정보력이 있다면 그 정보력을 간단하고 명료하게 적어줄 수 있다면 전달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제목이나 결론 > 부연 설명의 방식으로 글을 써내려 가는 게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이니 연습을 많이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꾸준함에 대한 이야기

블로그는 정말로 하루에 1포스팅 이상은 써줘야 합니다. 왜냐하면 검색 포털이 내 글을 가져가서 안정적으로 포털 순위에 올리기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만약 오늘 1개의 좋은 포스팅을 했다 가정하면, 네이버는 안정화되기까지 약 1주일 이상이 걸리며, 구글도 노출은 빠르지만 순위에 오르기까지 1~3주가 걸리기도 합니다.

다음 같은 경우 다음 최적화가 잘 된 티스토리라면 당장 1순위에 오르기도 해서 제외했습니다.

이 말은 즉, 오늘 쓴 포스팅이 적어도 2~3주는 되어야 안정화가 된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만약 오늘 1개 쓰고, 2일의 공백을 두었다면 앞으로 1~3주 이상은 새로운 글이 상위에 오르는 일이 없을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해서 내 글을 포털에 돌리기 위해 하루에 적어도 한 개 이상 작성해주시면 2~3주후에는 매일 매일 내 글이 포털에 안정화되기 때문에 방문자가 쑥쑥 올라갈 수 밖에 없다는 뜻입니다.

많이에 대한 이야기

보통 애드센스로 수익을 벌고자 하시는 분들은 블로그를 너무 쉽게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블로그 같은 경우 하루에 1포스팅을 써주면 된다. 라고 잘못 알고 있는 것이죠.

하루에 1포스팅이라는 말은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이고자 나온 이야기입니다. 현실은 블로그로 수익을 내려면 적어도 잘 쓴 정보성 포스팅을 하루에 10포스팅 이상은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 15포스팅인가의 제한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하루 8~10포스팅 정도는 해줘야 그나마 수익을 눈에 띄게 상승 시킬 수 있는 조건이 만들어집니다.

하루에 10포스팅이라니, 너무 끔찍하다고 생각되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수익을 위해서는 다각화된 주제로 많이 작성하는 것이 일단은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내 블로그에 1,000개 이상의 포스팅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수익이 나지 않는다면 광고 배치나 글을 쓰는 스타일, 글 주제에 선정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하나씩 체크해서 수정해 나가야 합니다.

보통은 1,000개의 포스팅이 쌓이게 되면 네이버나 구글 같은 포털에 신뢰도가 많이 쌓이게 되고, 상위 노출될 확률도 높아집니다. 기존에 하위에 있던 글이 상위에 올라오는 경우도 있어 방문자가 폭발하게 됩니다.

방문자가 많아졌다면, 우리는 광고 배치나 정보를 전달해주는 것만 잘 해준다면 많은 사람들이 내 광고를 클릭해줄 것입니다.

마치며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우리는 대부분 투잡이기 때문에 기본에 충실하셔야 합니다. 단기간에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은 정말 거의 없다 보면 됩니다.

물론 단기간에도 하루 100달러 이상을 벌 수 있는 그런 노하우들이 있긴 하지만, 계속된 스트레스를 받고, 그 돈에 노예가 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고, 재미를 완전히 벗어나 강박에 시달리게 되며, 우울해 집니다.

사실 하루 300달러를 달성했다고 해도 오래가도 몇 일가고 다시 20~30달러 수준으로 떨어지는 게 현실이죠. 안정적으로 꾸준하게 스트레스 덜 받고 애드센스 수익을 얻으려면 정보 + 전달성이 좋은 포스팅을 꾸준하게 많이 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해보지도 않고서 애드센스 수익의 현실은 1달러이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분명히 단기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100만원 들여 강의 듣고, 200만원 들여 강의 듣고... 그래도 안되니 접으신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되네요.

아무튼 애드센스로 돈을 벌려면 꾸준하게 좋은 글을 많이 작성하면 된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