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구독 취소 하는 방법, 자동 결제 취소, 환불하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뽀장군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애플 아이폰 쓰시는 분들! 어떻게 하다가 구독이 되었는데, 취소하는 방법을 몰라서 검색해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애플 아이폰은 무료 체험 및 구독을 하시더라도 자동 결제가 되지 않도록 빠르게 조치하시면 바로 해지가 되서 무료 결제가 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랄게요.

애플 구독 해지, 환불 썸네일

 

애플 아이폰 구독 취소 방법

아이폰 설정 > 애플 아이디 프로필 터치 > 구독 터치 > 구독 중인 항목

아이폰 설정 구독

위 화면에서 구독을 터치 해주시고, 구독 중인 항목에 있는 것을 누르시면 구독 해지가 있을 겁니다. 그 구독 해지를 하게 되면 무료 체험이나 다음 달 갱신 예정이라도 자동 갱신이 되지 않고, 이번 달까지만 무료 체험을 할 수 있거나, 바로 구독이 해지되서 비용 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애플 구독 취소

위에서 보시면 비활성 목록에 몇 일 만료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구독이 다 끝나서 만료가 된 상황을 이야기 합니다. 구독 해지 및 취소 시 자동 갱신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만료 항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자동 결제 취소 방법

위에서 애플 구독에서 해지를 해주시면 자동 결제 또한 자동으로 취소가 됩니다. 그래서 별 다른 조치는 취하지 않으셔도 되십니다. 

그런데 만약 무료 체험이나 이런 것이 구독이 된 줄 모르고 있다가 갑자기 결제가 되었다는 알림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내가 그 앱에 대해서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았다면, 애플에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환불 요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 내용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환불 하는 방법

애플에서 자동 결제가 된 줄 모르고 있다가 알림을 받은 경우, 그 자동 결제된 내역을 확인하고, 애플 환불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아래와 같이 해보시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애플 환불 페이지 이동

이 페이지로 이동하면 애플 아이디 로그인 하라고 나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하면 꼭, 애플에서 하는 그 2중 인증 있죠?

폰으로 팝업 메시지가 오는데, 허용함 눌러주신 후 애플 ID 확인 코드를 로그인 하려는 환불 홈페이지에 적어주시면 내가 결제한 내역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애플 환불 홈페이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항목에서 환불 요청을 선택 하신 후 세부 내용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애플 환불 홈페이지2

이 항목을 구입하려던 것이 아닙니다 또는 지금 상황에서 해당하는 이유를 선택해주시거나, 기타 항목을 선택해서 직접 입력하실 수도 있습니다.

 

일단 이 항목을 구입하려던 것이 아닙니다. 로 해보겠습니다.

 

애플 환불 홈페이지3

이런 식으로 구독 멤버십 또는 구독 항목의 결제 내역이 나오는데, 이 내역 앞에 동그라미 체크 박스를 체크해주시고 가장 상단으로 올려보시면, 몇 개 항목 선택 됨 이런 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애플 환불 홈페이지3

이렇게 선택한 항목들이 선택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제출 하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때 제출 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정상적으로 애플에서 검토를 하게 되는데 검토 이후에 어떤 특정 행동이나 사용하고 일부로 환불을 받으려는 악성 사용자들을 가리게 됩니다.

실제로 만약 내가 결제를 원하지 않았던 구독들을 모두 체크해서 환불 요청을 하게 되면 애플 같은 경우 실제 환불 성공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애플 환불 요청은 몇 개까지 될까?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애플 환불 요청은 몇 개까지 될까? 라는 질문이었는데요. 딱 말씀드리면 애플 환불 같은 경우 만약 이번에 5개 항목을 선택해서 모두 다 환불에 성공했다고 가정했을 때, 그 다음 환불 요청에 대해서는 약 1년 이상이 지나야 환불에 성공합니다.

진짜 정말로 결제를 하고나서 아무런 사용이나 접속 없이 환불을 요청하게 되면, 그 간 환불을 받은 것이 있더라도 환불 성공률이 올라가지만 갑자기 마음이 변해서 조금 해보고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환불 기록이 있다면 거진 약 1년 정도의 시간이 흐른 이후에서나 환불 성공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환불을 받으실 때 최대한 많은 항목 (대신 내가 사용하지 않았어야 한다)을 환불 요청 하셔서 환불을 받으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애플 구독 해지, 애플 구독 결제 환불 하는 방법에 대해서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