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M 초대박 매출 달성
- IT 최신 트렌드 정보
- 2017. 7. 8.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거래소 클라이언트가 18세로 분류되어 12세, 18세로 분리 되었는데요.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에 리니지M 12세 1위, 리니지M 18세 3위를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2개로 나뉘었는데 1위, 3위를 차지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과연 매출은 얼마나 벌고 있을까요?
필자도 게임회사를 다니고 있는 직원으로써 업계 지인들에게 들은 바로는 리니지M 오픈 첫 날 107억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뉴스에도 나온 적이 있어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인벤 기사분이 작성한 107억 신기록 뉴스입니다. 모바일게임으로써는 최고 기록이라 정말 대단한 매출인 셈이죠.
현재 1위, 3위가 리니지M 인데요. 18세 거래소 클라이언트가 무섭게 따라잡고 있습니다. 일단 3~4년째 상위 매출을 달리고 있는 모두의 마블을 따라잡은 것이 대박사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 리니지2 레볼루션 매출까지 따라잡으면 엔씨소프트의 매출은 엄청날 것 입니다.
거래소가 오픈되기 전 하루 매출은 약 50~60억원 꼴,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얼추 비슷한 매출을 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게임에서 여러 번 실패했었다는 사실 모르고 계셨죠? 사실 리니지 시리즈가 이번에 처음 나온 것은 아닙니다. 헤이스트라는 버전의 리니지도 존재했었는데요. 폭삭... 음 더 이상 말하지 않을게요 ㅎㅎㅎ
엔씨소프트의 사옥입니다. 판교의 꽃으로 불리는 건물입니다. 리니지M이 나오기 전에도 이런 으리으리한 건물에서 업무를 진행하는데 지금은 인센티브까지 많이 나오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직원들도 일한 만큼은 받는게 정상이니까요^^ 같은 업계에 근무하는 분들이라 고생을 많이 한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엔씨소프트 리니지M을 제작하고 운영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화이팅을 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