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구글 크롬과 맞서나?


드디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오픈 베타 서비스에 돌입했습니다. 현재 윈도우, 애플 맥OS, 리눅스에서 다운로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브라우저 3대장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 구글의 크롬, 모질라의 파이어폭스 정도가 되겠는데요. 네이버가 개발한 웨일 브라우저가 외국 브라우저들을 누르고 3대장의 자리에 낄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래서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는 http://whale.naver.com/download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베타 버전이므로 다른 브라우저들에 비해 기능과 성능은 떨어질 수 있으나 체험을 하기 위해서 다운로드 하였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참신해서 설치 하는 내내 지루하지는 않았네요. 참고로 설치는 금방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시면 웨일 브라우저가 뜨는데요. 여기서 4가지 설정을 합니다. 

페이지 설정, 스킨 설정, 자주 사용하는 환경 설정, 네이버 계정 설정



취향대로 모양과 색을 고를 수 있다니 구글 크롬을 염두하여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구글 크롬은 스킨까지 모조리 바꿔 버릴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를 자주 사용하는 환경을 설정하는데요. 개인용 PC에서는 계정을 계속 이어서 사용할 수 있지만 공용 PC에서는 웨일을 끄는 순간 모두 로그아웃이 되는 기능입니다. 

PC방이나 직장같은 곳에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유용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네이버! 브라우저를 개발할 줄이야 상상도 못했지만 웨일 브라우저를 만들어 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웨일 브라우저 상당히 괜찮은 것 같은데 베타 버전말고 정식 버전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봐야 할 것 같네요. 

여기서 개인PC > 네이버 로그인을 해두면 네이버 로그인을 따로 하지 않아도 계속 자동 로그인으로 사용할 수 있어 네이버를 자주쓰는 한국에서는 편리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웨일과 새탭에서 현재 로그인된 페이지를 이어서 사용하겠냐는 질문 같은데 이 질문은 사실 넘겨도 상관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필자는 새탭에 이어서 사용을 선택하였습니다.



웨일 브라우저의 깔끔함이 여기서 드러납니다. 굉장히 고급스러운 고오오오급 시계를 배치하였는데요. 외국의 배경이 기본 배경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언제든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웨일 브라우저의 주소창을 클릭하니 자주 가는 사이트 목록이 노출됩니다. 네이버의 기능들은 전부 다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어 네이버 기능을 사용하기 딱 좋은 웹 브라우저라 할 수 있겠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사용해보다




웨일 브라우저로 네이버 사용

네이버가 개발한 웨일 브라우저로 네이버를 사용해보니 로딩 속도가 거의 없는 빠릿빠릿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우리나라에서 웹 브라우저 개발을?? 처음엔 신기하였지만 사용해보니 구글 크롬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빠릿빠릿 합니다. 




구글 사용

웨일 브라우저로 구글에 접속해보았습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엄청나게 빠른 로딩속도를 자랑하고 있네요. 안정성은 조금 더 사용해봐야 알 것 같지만 처음 접한 첫 이미지로는 상당히 좋습니다. 

또한 타 포탈사이트를 주소창에 쳐보다가 한 가지 편리한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따로 한글 도메인을 등록해놓지 않아도 한글을 치면 바로 원터치로 접속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예를 들면 주소창에 네이버라고 검색하면 네이버가 바로 뜨고, 구글이라고 검색하면 구글이 바로 노출됩니다. 또! 다음이라고 치면 포탈 사이트를 거치지 않고 바로 다음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한 스탭을 줄였을 뿐인데 굉장히 편리합니다. 



우리 네이버의 기술로 만든 웨일 브라우저의 첫 느낌 상당히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베타 버전에서 사용과 관련된 버그와 이슈들을 모두 잡아내고 구글 크롬과 견주어도 떨어지지 않는 웹 브라우저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