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풍 신작 모바일게임 MMORPG, IF 만약의세계

일본풍 신작 모바일게임 MMORPG, IF 만약의세계 리뷰

일본풍 분위기와 애니메이션 덕후들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길 만한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IF 만약의 세계는 애니메이션 명가 일본 애니 틱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그래픽 또한 일본풍의 감성이 곁들어져 있는 게임입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부터 애니메이션 특화 게임이란걸 바로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대체로 우리나라 게임에서는 이런 애니메이션 퀄리티 게임이 잘 나오지 않죠. 이런 점에서 애니메이션 덕후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입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명가 "무시 프로덕션" 에서 원화를 담당했다니 정말 놀랍고 신기합니다. 게임 배경과 캐릭터를 유명한 제작사와 콜라보했다는 이유만으로도 이 게임을 한번쯤 해봐야 할 이유 같네요.


마을을 돌아다니다보니 어디선가 익숙한 캐릭터가 필자를 반깁니다. 어라...? 어디서 봤었지? 헉! 킹오브파이터의 캐릭터 IP를 SNK와 전속 계약을 맺어 몇 가지 캐릭터를 얻었다고 합니다. 킹오브파이터의 마이, 이오리, 나코루루, 하오마루 등등이 출연합니다. 


90년대 감성 넘치는 킹오브파이터 캐릭터들을 IF 만약의 세계에서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킹오브파이터 캐릭터는 대박 사건인 것 같네요. 팬층이 매우 두터운 게임인데다 94년생 이하 분들은 추억으로 가득찬 게임인데 말이죠. 


전투 씬을 즐기는 내내 들려오는 중독성 있는 목소리! 바로 번역되지 않은 순수 일본어 음성이 함께 나오는데, 게임을 즐기는 내내 애니메이션적인 매력이 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했습니다.


일본풍 게임 답게 스토리 또한 풍부합니다. 플레이하다보면 퀘스트 형식으로 대화가 흘러나오는데 스킵하지 않고 읽어보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여타 게임에서 대화가 자주 노출되면 어떠세요? 바로바로 스킵하느라 바쁘시죠? 하지만 IF 만약의세계에서는 애니메이션 퀄리티가 죽여주기 때문에 하나하나 읽게 되는 마법이~~진짜 아무리 생각해도 대박 사건 입니다.



육지와 바다, 섬 그리고 추운 지방까지 여러 가지 맵 컨텐츠로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닌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들게 만들기도 하는 요상한 게임입니다. 


추운 지방에 도착해보니 캐릭터 뿐문 아니라 배경이 완전 핫 했습니다. 역시 믿고보는 애니메이션 명가구나!! 라는 걸 단번에 느낄 정도니까요.



캐릭터의 스탯이 아주 세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이 점은 IF 만약의세계만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RPG에서는 보통 가장 중요한 능력치를 우선 노출시키고 세세한 능력치는 팝업을 열어야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더욱 살펴보지 않게 되는데 이 게임은 한 눈에 능력치가 보이니 캐릭터를 키우는 방향을 지속적으로 확인해가며 육성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MMORPG의 꽃 컨텐츠인 파티가 있어서 다른 유저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재미도 상당히 쏠쏠합니다. 요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커뮤니케이션이기도 한데요. IF 만약의세계는 마치 PC 게임의 스케일을 그대로 옮겨놨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재미있었습니다.


펫 시스템으로 함께 필드를 돌아다니거나 전투에서 직접 참여하므로 유대감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펫도 등급이 있어서 레벨과 점수가 높을 수록 전투력도 같이 쌔지겠죠?~


정말 아기자기한 펫들이 많습니다. 도감을 살펴보면 어떤 펫들이 있는지 한 눈에 보이니 획득에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인벤토리를 가보니 UI가 참 깔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칸이 직관적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아이템 확인하기에도 눈이 편할 것 같은 게임입니다.



▲ IF 만약의세계 플레이 영상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