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플로어의 "크리스탈하츠" 전격 리뷰!!

이번에 리뷰할 게임은 "크리스탈하츠" 입니다.


크리스탈하츠의 개발사는 신생 개발사인 DMK팩토리의 첫 작품입니다.


현재 넥스트플로어에서 퍼블리싱 서비스를 하고 있구요


넥스트플로어쪽에서는 상당히 위험부담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DMK팩토리가 신생 기업이기도하고, 크리스탈하츠가 첫 작품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넥스트플로어 입장에서는 첫 퍼블리싱 작품이라 흥행하지 못하면 다음 퍼블리싱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위험부담은 크리스탈하츠의 "질높은 게임성"으로 커버 되었습니다!!


이런 위험부담에도 불구하고 출시되고나서 무료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였고, 사전 예약자가 87만명을 넘기는 등 고정 팬층을 형성하는 양상을 보여


DMK팩토리와 넥스트플로어의 첫 작품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본격적인 리뷰 시작에 들어가시죠~







크리스탈 하츠를 처음 다운받고 실행하시면 다른 게임과 다를것 없이 업데이트를 먼저 진행하게 됩니다.





색감이 굉장히 편안하지 않나요? 녹색이 눈에 피로를 덜어주는 색이죠~





업데이트를 진행하셨다면 로그인을 하시게되는데, 구글, 페이스북 로그인이 아닌 "카카오톡"로그인 방식입니다.


때문에 다운받으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주네요  30일짜리 입니다 ㅎㅎ





로그인하고 진행하시면 세계관에 대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저는 리뷰를 해야하기때문에 전부 읽어 보았지만 

여러분들은 꼭 읽어볼 의무는 없으시니 스킵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메인화면입니다. 하지만 위 사진은 튜토리얼 상태에서 강제로 밖에 나와본 화면입니다~!


왜냐하면, 많은 버그가 이쪽에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튜토리얼을 진행할때 강제로 밖에 나와서 퀘스트 목록을 누른다던가, 다른 항목을 눌렀을 때 제대로 표기가 안되는 이슈들이 많기 때문에 


확인 차 나와봤더니, 튜토리얼을 진행하기전에는 메뉴를 아에 누를 수 없도록 잠겨놓았습니다. (어떻게보면 이게 현명할지도 모르곘네요)



현재 크리스탈하츠의 컨텐츠는 도전, 모험, 상점, 도전과제, 영웅도감, 친구 정도가 있습니다.


일단 모험에 들어가봤습니다.




초급 모험 던전인 1-2 오솔길을 지나서 1 인게임 모습입니다. 


그래픽이 아주 부드럽고 각진모양이 아닌, 릴렉스 형식으로 되어있어 어떻게 보면 귀엽기도 하네요


스킬 배치는 캐릭터 별로 2개씩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고속모드와 자동스킬 모드가 함께 있네요!





그리고 크리스탈하츠는 다른 RPG와는 조금 다른 이동 시스템과 공격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동할때에도 단순히 이동할 곳을 "터치"하는 것이 아니라, 길게 드래그하면 화살표가 나오고, 그 화살표를 가져다놓는 방식을 택하여 


좀 더 많이, 리얼하게 유저가 즐길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참 좋은 방식이네요




이동과 마찬가지로 스킬사용을 누르시면 검은화면으로 바뀌어 대상을 한번 더 선택 하게 되있습니다.


무언가 스킬이라는 존재가 조금 더 강조된 느낌을 주네요




힐러의 힐도 스킬이므로 힐러를 선택하고 힐을 누른 후 아군을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힐러와 탱커사이에 줄이 이어진거 보이시죠?


이게 처음 설명드린 기존 RPG와는 다른 방식입니다.




위 튜토리얼은 1-4까지 진행되며, 튜토리얼을 완료한 후 모험메뉴에 들어온 모습입니다. 

참 깔끔한 모습을 하고있어 초보 유저도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해놨습니다.


일단 난이도를 살펴보자면 보통, 어려움, 지옥으로 나뉘어져 있네요




어려움은 롱거 사막(보통) 클리어시 오픈이라는 전제가 걸려있네요!

아직 진행하지 않았으므로 잠겨있는 모습입니다.




난이도 지옥입니다. 

보통 - 어려움 - 지옥 순으로 되어있으며 

어려움은 빨간색, 지옥은 보라색이네요. 

(이거 어디서 많이 본건데..? 아하... 태풍정보에서 보았네요 ㅋㅋ 강한 태풍일수록 초록-노란-빨강-보라색으로 바뀌죠)


난이도는 전체 맵에 적용되며, 1막 다섯개의 맵, 2막 3개의 맵이 존재합니다. 


함께 보시죠







처음 보여드린 1~5개의 맵이 1막 서광의 그늘입니다. 


이제 보실 맵은 2막입니다.






2막은 총 3개의 맵으로 되어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가 생기면 다양한 맵이 생기겠죠?



그리고 던전 컨텐츠 입니다.




던전메뉴를 터치해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보면 기존에 있던 RPG의 방식을 그대로 적용하였다는 것을 눈치 채실 겁니다.


예를들면 레이븐, 히트, 이데아 등등?




메인을 보시면 보스출현!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직 진행해보진 못했지만 레이드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직접 플레이해보고 판단해봅시다




자 메인에서 영웅을 터치해 들어갔더니 보이는 화면이에요


정보, 강화, 장비, 각성, 파티관리를 보실 수 있고, 오른쪽 캐릭터 인벤토리가 보이네요


깔끔하게 정리가 잘되있네요 




크리스탈하츠에서도 캐릭터 강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강화하려면 재료영웅과 금화가 필요합니다.


모든 강화를 끝냈다면 승급을 할 수 있습니다.




영웅위주의 게임이지만 장비도 있습니다!


무기, 방어구, 망토, 오브, 목걸이, 반지가 보이네요


장비에 레벨이 붙어있는거보니 아이템 강화나 승급도 할 수 있게끔 할 예정인가봅니다. 


(자동 레벨업일수도...? 아직 진득하게 플레이를 해보지 못하여 생기는 지식의 한계입니다 ㅎㅎ)




강화, 승급외에 각성시스템이 있는데요~


이 각성시스템은 보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금화도 필요하기 때문에 열심히 보석과 금화를 모아야 가능할 거 같아요


기본, 1차각성, 2차각성이있네요


만약 컨텐츠를 확장한다면 3~4차 각성도 나올 수 있겠죠?




파티관리에 들어가시면 영웅의 리더를 선택할 수 있고, 


진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진형이 현재 리더(체크)가 있는 자리 왼쪽 앞에 있는 방향이 가장 앞선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탱커를 추천하고있어요!


맨 뒤에있는 방향이 보호를 받기 편하기 때문에 힐러를 추천하고 있구요!




덱 설정을 컨텐츠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험, 속성던전, 게릴라 던전 , 황금 고양이 등등!!


참 다양하게 지정할 수 있네요!


이것 또한 다른 RPG와의 차별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른 RPG는 PVE(모험등)전용 PVP전용으로 공통설정이 가능하게만 되어있거든요!




그리고 영웅을 살펴볼 수 있는 영웅도감도 준비되어있습니다. 


캐릭터들을 육성하는 시스템, 대표적으로 세븐나이츠와 몬스터길들이기도 역시 몬스터도감이 있죠!




그리고 이 화면은 상점 메뉴를 터치하면 나오는 상점의 모습입니다.


1.마드리의 만물상점

말그대로 만물상점입니다. 모든지 다 팔고있죠.

(이곳에서 유료 패키지와 현금캐쉬도 판매합니다)


2.네네의 잡화 상점

이곳은 히트의 특별상점과 비슷한 개념이에요

시간별로 갱신이 되고, 랜덤으로 아이템들이 나오는 듯하게 되어있어요


3.노델른의 보석 공방

보석을 만들고 합성할 수 있는 상점입니다. 




마지막으로 크리스탈하츠는 기본적으로 5개국어를 지원하네요. 

현재 한글, 영어, 일본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을 공략하겠다는 사업의지로 해석 될 수 있겠군요!




총평


기존 RPG와 같은 진행방식을 택하였고, 이동, 스킬의 사용 시스템을 화살표 방식으로 택하였습니다.

전투가 지루하지 않고, 조작을 계속 해줘야하기 때문에 모험 시간도 빨리 가는 편입니다. (몰입도 좋음)


그래픽도 상당히 릴렉스한 느낌이라 어느 연령대에서도 좋은 평가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유저로써 짜잘한 결함 및 장애를 찾으려고 해도 별다른게 보이지 않는군요


첫작품이라지만 완성도가 꾀나 높은 게임입니다. 

그러니 매출순위에서 껑충 뛰었겠죠?~


짧게나마 리뷰를 보신 소감이 어떠신지요?

지금 당장 설치하여 플레이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지금 하고 계시는 게임이 질렸다면! RPG 매니아라면!

크리스탈하츠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재미있다! 입니다. 

아직 더 오랜 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지만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 게임이네요.


이상 크리스탈하츠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