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그래픽의 혁명!? 벌칸API

 

모바일 그래픽의 혁명!? 언리얼4 데모 벌칸API

 

 

 

 

크로노스 그룹! GPU 상에서 고효율 그래픽스와 계산을 위한 새로운 API인 벌칸을 발표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개발자 컨퍼런스 (이하 GDC) 에서 데모를 선보였는데요!

개인적으로 벌칸api은 그래픽계의 혁명과 같은 존재가 탄생했다 라고 생각합니다.

 

벌칸이 무엇인지 얘기하기 전에 간당하게 한번 살펴보시죠~!

 

 

 

 

<벌칸 API로 만들어진 1인칭 게임 탈로스 법칙>

 

 

 

<게임 개발사 크로팀은 향후 출시될 게임에 벌칸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 1인칭 액션 게임 시리우스 샘도 벌칸을 지원하게 된다.>

 

 

 

언리얼4 엔진, 벌칸api 데모영상

 

 

 

벌칸api와 기존의 openGL 비교 영상

 

 

벌칸이 어떤건지 감이 오지 않으신가요?

CPU 사용량만 봐도 벌칸이 압승입니다.

그러면서도 굉장히 부드럽게 구동이 되네요!!! 신.세.계

벌칸을 모바일에서 사용한다면?

배터리 효율이 엄청나게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벌칸api는 드라이버의 부하를 최소화 하고, 다중 스레드 및 GPU 명령을 통해 최적의 그래픽스 및 계산 성능을 높힌 그래픽 표준입니다

그리고 플랫폼을 따지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모바일, 데스트탑, 콘솔, 임베디드 등등 호환이 가능하며

운영체제 호환 역시 좋다고 알려져 있네요

 

이 벌칸api를 두고 해외 여러 게임 개발사들은 벌써부터 기존에 게임들을 벌칸으로 옴기는 작업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아직 국내에선 소식이 없는 것 같습니다 ㅠㅠ

 

일단 벌칸api는 그냥 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이라면 기기에서 지원을 해야 하는데요~

이번 삼성의 갤럭시s7과 엣지가 벌칸api를 등에 엎고 출시 되었는데요~ (추후 적용 예정)

 

그렇다면 국내 게임 개발사도 아에 안움직이진 못하겠죠?!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벌칸api를 이용한다면, 모바일에서도 콘솔과 PC 게임 비교해도 될 스케일의 게임이 등장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스케일이 크다고해도 과부하가 효율적으로 관리되기 때문에 

보신 동영상처럼 부드럽게 처리가 된다면 모바일에서 뿐만 아니라 VR에서도 벌칸을 이용한 게임들이 많이 등장 하게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로써 저도 엄청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그래픽 공부를 해볼 생각입니다.ㅋㅋ (잘 될지는 모르곘지만....)

 

언리얼4 엔진을 기반으로 벌칸 api를 적용을 해봐야 겠습니다! (희망사항)

 

벌칸이 발표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은 거의 없지만

2016년 후반, 2017년 초반에 벌칸을 이용한 게임들이 대거 나올 것 입니다

 

 

모바일 게임 퀄리티와 스케일이 지금보다 약 4배는 더 좋아진다면!

PC와 모바일 게임 중 어떤 걸 선택 하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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