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에 뒤를 이어 전기 비행기가 나온다고?

전기의 시대가 도래

안녕하세요. 게임타파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전기 자동차? 아니 전기 비행기가 곧 나온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전기의 시대를 맞이하려 자동차 회사에서는 너도 나도 전기 자동차를 보편화 시키려고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내연 자동차에 비해 소음이 굉장히 적고 환경오염과 에너지 고갈화를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전기 자동차는 미래의 인간과 환경에게 엄청나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입니다. 

자동차보다는 비행기가 어려울까?

당연히 자동차보다는 비행기를 전기화시키는 것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비행기는 자동차보다 단 시간내에 연료를 훨씬 더 많이 사용하고, 구조도 상당히 더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만약 전기 비행기 개발에 성공한다면 약 2시간정도를 비행할 수 있는 단거리 여행기부터 개발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전기 에너지를 사용하는 기계는 충전없이 그렇게 오래가지 못하는 현재 기술의 한계 때문에 그런 것 같네요.

다른 나라는 벌써 연구 시작?

우리나라는 어떤 단계에서 어떤 개발을 진행되는지 알 수는 없지만 최근 뉴질랜드에 경우 전기 비행기 개발에 뛰어들어서 연구에 매진하고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뉴질랜드의 경우 전망을 하는 것이 향후 약 5년후면 정부의 지원을 받아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할 수 있다고들 합니다. 우리나라도 그쯤이면 전기 자동차를 완성시키고 전기 비행기의 연구를 착수 시킬 수 있을지 기대를 걸어봅니다. 

전기 비행기의 충전은 어떤 방식으로 될까?

전기 비행기 기술의 가장 큰 난관은 역시 배터리와 충전입니다. 이 기술이 완성이 되어야 얼마나 긴 시간 동안 비행을 할 수 있느냐, 충전 시간이 어떻게 되느냐 등 핵심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되는데요. 이 난관을 어떻게 풀어나가느냐가 문제 해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전기 비행기는 현대 시대에서나 연구를 시작하는게 아닙니다. 1883년에도 전기 비행선을 만든 사실이 있는데요. 이 시대때만해도 더 이상에 개발을 하는 것이 힘들어서 마침 그때 나온 가솔린을 사용한 비행기에게 밀렸다고 합니다. 그 기술을 지금와서는 실현할 수 있을지 기대되지 않나요? 아무쪼록 더 이상의 환경오염이 되지 않는 전기 기술이 발전하여 모든 것에 전기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가솔린을 대체하여 전기 에너지를 사용하게된다면 인류의 생활이 어떻게 달라질지 상상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