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감과 홍시, 비타민 풍부하고 숙취에도 좋은 과일

비타민 풍부, 숙취에도 짱짱

안녕하세요. 게임타파입니다. 일상 생활,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숙취는 거의 피해갈 수 없는 병 중 하나인데요. 소개해드릴 과일은 바로 이 숙취를 확 잡아주는 감과 홍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 곁에서 정말 흔하게 구입 할 수 있고 볼 수 있는 감과 홍시가 숙취에 좋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셨을거에요. 그래서 감과 홍시의 효능을 알아봅시다.


보기보다 비타민이 풍부한 감과 홍시

가을에나 맛볼 수 있는 감과 홍시에는 사과, 귤과 비교해서 약 4~6배의 비타민C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흔히 신 맛이 나면 비타민이 많다고 오해들 하시는데요. 가을철 감과 홍시를 적당히 드시는 것은 겨울철 감기를 미리 예방할 수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는 열과 물, 공기 등에 쉽게 파괴되는 성질이 있는데요. 감과 홍시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여러 환경에 노출이 되어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 성질을 갖고 있어 비타민C를 섭취하는데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회생활 필수 병... 숙취에도 좋다?

감과 홍시는 숙취에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술을 마시기 전과 후에 숙취를 피하려고 컨디션이나 여명 등 숙취해소제를 드시곤 하는데요. 이제부터 감이나 홍시 1개를 드셔보는게 어떠실런지요? 감 속에 들어있는 과당 종류인 콜린이라는 성분이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 칼륨이 많아 이뇨 작용을 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옛 조상분들이 술 안주로 곶감과 단감을 드신 이유가 바로 숙취에 좋기 때문인데요. 옛 조상들는 이 지혜로운 지식을 알고 계셨지만 현대인들은 감과 홍시가 숙취에 좋다는 사실을 까마득히 모른체 지내고 있습니다. 

숙취에 효과를 보려면 감이나 홍시를 약 2~3개정도 드시면 숙취를 없애는데 굉장한 도움이 된다는 사실, 잊지마시고 숙취가 있으신 날에는 감과 홍시를 드셔보세요. 

감 속에 들어있는 성분은?

감에는 여러 가지 과당과 과당 종류인 콜린, 칼륨이 풍부하고 잘 파괴되지 않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또한 떫은 맛을 내는 디오스프린이라는 타닌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의 점막 표면을 수축시켜서 설사를 멎게 하고 지혈 작용을 하는데 굉장한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이 타닌이 하는 일이 한 가지 더 있는데요. 바로 중성지방이나 몸 안에 쌓인 콜레스트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모세 혈관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므로써 코피가 자주 나시는 분들도 감을 자주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맛볼 수 있는 감과 홍시가 이러한 좋은 효능이 있는지 전혀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 더 많으실텐데요~ 이제부터라도 1주일에 2~3개정도를 섭취해주시는게 어떠실런지요? 과일 가게에가면 가장 가을철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감과 홍시! 가격도 착한 이 과일에 효능은 가격에 비해 100배~1000배를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사회 생활의 영원한 적 숙취!! 감과 홍시에 효능을 만끽하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