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뽀장군 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레노버 Y700 2세대 태블릿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알리에서 구매를 한 제품이고, 4월 달 정도에 구매를 해서 글로벌롬 올리는 게 가능했습니다.
지금 구매하시면 중국 OS가 버전이 될지 안될지 몰라도 제가 샀던 때보다 상위 버전이라면 글로벌롬이 올라가지 않고, 부분 한글화 (반글화) 만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레노버 Y700 2세대의 장점, 단점을 솔직하게 아래에서 자세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Y700 2세대 장점
레노버 Y700 2세대의 장점은 뭐니 뭐니해도 가성비가 되겠습니다. CPU는 약 2년 전 출시된 삼성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폴드에 들어간 CPU로 요즘은 성능이 2년 정도 지나도 느리게 느껴지지 않거든요.
그래서 성능은 지금 사용성으로 봐서는 대부분의 게임도 즐기고, 대부분의 앱을 부드럽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실제 사용도 끊기거나 이런 점이 없어서 매우 실용성이 있었네요.
인치는 8.8인치로 성인 남성 한 손에 쥘 수도 있는 크기로 출퇴근이나 사무실, 책상에서 펴놓고 게임도 하기 좋고, 책도 읽기 좋은 사이즈로 흔치 않아 인기가 더 많은 것 같은 느낌이네요.
대부분 가격이 낮은 태블릿들은 디스플레이가 색감이 안좋거나 밝기가 어두워 딱 봐도 허접해 보이지만 레노버 Y700 2세대 같은 경우는 저렴한 가격대의 태블릿인데도 디스플레이가 수준급 입니다.
실제로 봤을 때도 전혀 딸리지 않고 오히려 디스플레이도 좋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퀄리티가 좋아 영상을 보시기에도 괜찮은 기기 입니다.
마지막으로 USB C 포트가 가로, 세로 이렇게 2개가 있어서 어떤 방향으로 거치를 해도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은 영상을 많이 보거나, 게임을 계속 켜두는 분들에게는 엄청난 매리트가 됩니다.
저 또한 거치해놓고 영상을 틀어놓거나 유튜브, 자동 사냥 게임 등을 하루 종일 켜놔도 충전과 동시에 되므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만약 충전을 동시에 하지 않는다해도 플레이타임이 엄청나게 긴 태블릿이라 게임을 풀로 5시간 돌려도 50% 이상 남아 있는 것을 확인 했네요.
장점 총 정리
- 미친 가성비의 가격
- 1번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저렴한데 느리거나 화면이 딸리지 않음
- 144Hz 화면 주사율 덕분에 부드러운 화면 재생 가능
- USB C 듀얼 포트로 거치시 동시 충전 가능
- 엄청나게 긴 배터리타임
레노버 Y700 2세대 단점
미친 가성비 덕분에 단점이 있긴 있지만, 모든 것을 커버할 수 있을 정도의 미비한 단점 뿐이 없다고 생각하네요. 실제 한 달 이상 사용하면서 이 정도는 단점도 아니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느낀 단 하나의 단점은 바로 책을 읽을 때 스크롤로 내리면 글씨가 조금 잔상이 보여서 눈이 좀 아프다는 게 단점 이었는데, 구글 도서나 도서 어플에서 책을 페이지 넘기듯이 하는 애니메이션을 적용해서 스크롤 없이 옆으로 넘기면 전혀 문제가 없어 사용에 지장이 있진 않았네요.
이 정품 케이스, 편리하지만 때로는 약간 불편하다? 자석이 두 방향으로 되어 있어서 어느 방향이던 거치가 가능하지만, 거치 시에 어떤 방향은 좀 약하게 거치가 되거나, 사용하다보면 내 맘대로 되지 않을 때가 있어서 케이스가 약간 불편하긴 했습니다.
정품 케이스를 사용하실 분들은 한 곳에서 자주 거치하시는 분들에게는 완전 추천이고, 그게 아니고 휴대 하실려면 덮개는 없는 뒤쪽만 보호하는 케이스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의견 드립니다.
단점 총 정리
- 텍스트에서 아래 위로 스크롤 할 때 텍스트 잔상이 좀 보여 눈이 아프다.
- 정품 케이스가 편리한데, 은근 불편 할 때가 있다.
이렇게 단점을 정리하다보니 장점에 비해서 단점이 정말 없는 미친 가성비의 태블릿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가격에 이 성능, 이 사이즈의 태블릿을 구매 하신다면 단연 레노버 Y700 2세대가 현재까지는 가장 좋은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리얼 구매 후기임과 동시에 링크로 구매 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렇다고 가격이 비싸지는 것은 아니니 구매 원하시면 구매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