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반려묘와 접촉없이 교감하는 방법
- 각종 생활 꿀팁
- 2017. 8. 29.
반려 동물과 교감하는 방법
사람의 인생에서 한번쯤은 꼭 반려견 또는 반려묘를 키우며 교감을 나누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반려 동물을 동물이 아니라 동생, 아들, 딸 처럼 여기고 살아가는 인구도 꾀나 많습니다. 하지만 반려견, 반려묘와 친해지는 방법을 모르셔서 그 사람만보면 으르렁거리거나 접촉을 하지 못하게 하는 등의 행동을 보이는 분들이 많다고 하시는데요. 교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지기만 한다고 교감이 아니에요.
어린 아이들이 자주 뛰어들거나 만지려한다면 강아지들은 더욱 더 크게 짖고 경계를 하게됩니다. 그 이유는 이렇게하면 주인이 어린 아이를 제지하기 때문이죠. 인식이 되어 버리는 겁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자주 짖는 것이고요. 무조건 만진다고 교감을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강아지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고 손바닥을 강아지의 코 아래로 (땅바닥)에 두고 조심스레 이름을 불러보세요. 강아지들은 그 행동을 보고 손바닥을 유심히 살피며 눈을 쳐다볼 것입니다. 이렇게 가까이 있는 것을 자주하다보면 강아지는 이 사람이 위험한 사람이 아니구나라는 인식이 생기기 때문에 금방 교감을 할 수 있습니다.
만지지 않고 교감하는 여러가지 방법
반려견 편
1. 강아지와 같은 방향을 보게끔 옆에 두세요. 그리고 한참동안을 같은 방향을 쳐다보세요.
2. 반려견에게 먹이를 줄때는 손바닥에 주지말고 최대한 땅바닥에 가까이해서 주세요.
3. 강아지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옆에서 몸을 움직이는 행동을 해보세요.
4. 강아지와 산책 중에 자주 같이 뛰어보세요. 교감이 된 강아지는 분명 당신을 따라올 겁니다.
5. 반려견과 처음 마주했을때는 똑바로 쳐다보는 것보다는 비스듬이 옆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반려묘 편
1. 고양이는 주인을 친구처럼 여겨요. 같이 장난칠 원형 장난감이 있으면 빨리 친해져요.
2. 고양이는 시선을 끄는걸 좋아해요. 손가락을 고양이 손 앞에서 빙빙 돌려보세요.
3. 고양이의 등을 가볍게 같은 박자로 살짝 살짝씩 쳐주세요. 안마하듯이.
4.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따라해보세요.
5. 최대한 낮은 위치에서 고양이의 눈을 쳐다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