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플러스 배터리 이상 징후, 애플 조사착수

민감해진 배터리 사태

안녕하세요. 게임타파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아이폰8 플러스의 배터리가 1차, 2차 출시국에서 부풀어 터질것만 같은 이상 징후가 있다고 여러 차례 신고가 들어왔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사태가 생각이 나는데요. 직접적인 폭발 사태로 배터리 안전은 소비자에게 상당히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이 것이 판매량으로 직결될 수도 있는데요. 민감한 뉴스인 만큼 애플이 조사를 착수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작년 삼성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폭발 현상

배터리가 문제가 되기 시작된 것은 2016년 갤럭시노트7이 폭발하고나서입니다. 사실 리튬이온 배터리 자체가 100% 안정성을 보장하는 배터리는 아니기 때문에 몇 차례의 폭발은 결함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7은 너무 잦은 폭발로 신뢰성에 상처를 입고 더 이상 판매를 하지 못하는 판매 중단 사태까지 일어났습니다. 그 이후로 소비자들은 실제로 배터리에 굉장히 민감해졌죠. 이런 상태에서 아이폰8 플러스의 배터리가 부푼다는 제보와 신고가 여러 차례 나오고 있어서 아이폰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은 불안하기만 합니다. 


아이폰8 플러스 배터리 사실여부 조사 필요

애플 아이폰8 플러스가 아직 한국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1차, 2차국 출시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항상 판매 호재였던 아이폰 시리즈는 이번 배터리 사건으로 판매량이 줄수도 있는 위험한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제보와 신고가 사실일지 애플의 적극적인 사실 확인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비자들은 돈을 지불하고 정당하게 안정성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만약 배터리 현상이 사실이라면 애플도 제2의 삼성과 같은 행보를 걸어야 할 것 입니다. 


상자 오픈하자마자 뚜따가 되어 있는 아이폰8 플러스

중국의 제보 사진입니다. 오픈하자마자 이런 상태로 되어 있었다는게 제보자의 설명입니다. 사실여부는 애플의 조사가 이루어져야 알겠지만, 같은 소지바로써는 매우 불안한 상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일본에서도 마찬가지로 배터리가 부푼 상태로 배송이 되어져 왔다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현재 1, 2차국에 일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현상은 상당히 신뢰성이 있는데요. 아직 확실하진 않으니 심하게 불안해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전부 다 이런 상태로 배송이 되어 온건 아니니까요.


만약 결함률이 높은 배터리를 채용한 것이 사실이라면 애플이 어떤 행보를 나아갈지 궁금합니다. 지금까지 애플은 배터리 폭발 문제에 대해서 별다른 대책을 내놓지 않은 기업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삼성 또한 문제가 소량이었을때는 아랑곳하지 않았었는데요. 배터리 폭발이 이곳 저곳에서 일어나는 가운데 여론이 거세질것을 예상하여 판매중단이라는 결정을 했겠지만, 대단한 결정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칭찬까지 받았을 정도로 대단한 결정이었죠. 애플은 직접 폭발이 이루어진건 아니지만 사실 여부 확인 후에 사실이라면 보상 여부 정도는 결정을 해야 소비자가 믿고 구매를 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필자 역시 아이폰8 플러스 기다리고 있어...

갤럭시S, 갤럭시S2, 갤럭시S3, 갤럭시노트3, 갤럭시S7엣지의 삼성 제품 행보를 걷다 아이폰8 플러스를 기다리고 있는 필자는 이번 배터리 사태가 사실이 아니길... 케바케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번엔 아이폰 진영으로 넘어가 사용하고 싶기 때문인데요. 안드로이드를 오랫동안 사용해왔지만 그래픽 체제에 불만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이라도 왠지 모를 끊김 현상이 있기 때문이죠. 다들 아실거에요! 

하지만 애플의 OS는 다릅니다. 게임을 하려면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구매해라.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저사양 폰으로도 아주 부드럽게 실행이 됩니다. 그래서 필자는 아이폰8 플러스를 기다리고 있는 것이죠. 아무쪼록 애플에서 사실 여부 조사 결과가 나오고,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